“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이도현, 송혜교 복귀작 '더 글로리'로 1년 만에 돌아온다

2022-12-29 16:03

add remove print link

김은숙 작가 극찬 “연기가 완벽해서 다 감탄사만 내뱉었다”
'믿고 보는 20대 대표 배우'로 우뚝 선 배우 이도현

배우 이도현이 '더 글로리' 주여정 역으로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예고했다.

송혜교 복귀작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로 1년 만에 복귀한 배우 이도현 / 이하 넷플릭스 제공
송혜교 복귀작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로 1년 만에 복귀한 배우 이도현 / 이하 넷플릭스 제공

이도현은 오는 30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로 컴백을 알리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김은숙 작가의 첫 장르물 도전이자 장르물의 대가 안길호 감독의 연출로 화제를 모으며 공개 전부터 2023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주여정(이도현)은 성형외과 의사로 주인공 문동은(송혜교)의 강렬한 조력자
주여정(이도현)은 성형외과 의사로 주인공 문동은(송혜교)의 강렬한 조력자

이도현은 전작 이후 1년 만에 시청자 곁으로 돌아온다. 극 중 이도현이 연기할 주여정은 성형외과 의사로 온실 속 화초처럼 보이지만 어둡고 깊은 아픔을 지녔고, 주인공 문동은(송혜교)의 강렬한 조력자가 된다.

이도현은 "가볍고 소탈해 보이지만 이면적인 인물, 동은의 복수에 본인 일처럼 발 벗고 나서는 여정에 궁금증과 도전 의식을 동시에 느껴 출연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더 글로리' 이도현 포스터
넷플릭스 '더 글로리' 이도현 포스터

또 이도현은 주여정 캐릭터를 구축하기 위해 철저한 준비와 각고의 노력을 펼쳤다. 그는 "좀 더 격하게, 좀 더 담백하게 감정의 단계를 조절하며 한 신마다 다섯 가지 버전을 준비해서 갔다"고 전했다.

김은숙 작가는 "연기가 완벽해서 다 감탄사만 내뱉었다. 이도현은 본인에 대한 고민을 진지하게 하고 주여정에게 그대로 들어와서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고 감탄했다. 연출을 맡은 안길호 감독은 "건강하고 싱그러운, 동은과는 반대 지점에 있는 친구처럼 보이다가도 어느 순간 서사가 깊어지며 동은과 공통점을 찾게 되는 여정을 잘 표현해 줬다"고 강조했다.

이도현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시작으로 '호텔 델루나', '18 어게인', '스위트홈', '오월의 청춘', '멜랑꼴리아' 등 장르를 넘나들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갔다.

송혜교와 이도현이 출연한 넷플릭스 '더 글로리'는 30일 공개된다.

home 권미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