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욱, 고윤정과 '숨멎' 파격 키스신 질문에 귀 빨개지며 쏟아낸 말 [wiki인터뷰②]

2023-01-09 17:41

add remove print link

'환혼: 빛과 그림자' 장욱 역 열연한 배우 이재욱
“이제는 '믿고 보는 배우'로 불러줬으면 좋겠다”

인터뷰①에 이어서

배우 이재욱이 '환혼: 빛과 그림자'에서 고윤정과 선보인 수위 높은 키스신에 대해 열심히(?) 설명했다.

'환혼: 빛과 그림자' 장욱 역 열연한 배우 이재욱 / 이하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환혼: 빛과 그림자' 장욱 역 열연한 배우 이재욱 / 이하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재욱은 지난 5일 오전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 카페에서 위키트리와 만나 최근 종영한 tvN '환혼: 빛과 그림자'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재욱은 장욱 역으로 '환혼'부터 '환혼: 빛과 그림자' 파트 2까지 극을 이끌어갔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환혼: 빛과 그림자'에서는 장욱과 진부연이 위기의 귀공자 황민현(서율)을 살리고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쌍방 로맨스를 알린 모습이 그려졌다.

진부연을 찾아간 장욱은 "불이 켜지면 제정신이야. 약속대로 널 보내야 한다고 선명하게 모든 게 보여. 그런데 불이 꺼지면 미친놈이야. 그냥 보고 싶고 너를 봐야 해서 왔어"라며 그동안 자기도 외면하고 있던 마음을 퍼붓듯 건넸다.

두 사람은 이날 뜨거운 입맞춤으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재욱은 고윤정과의 키스신에서 귀까지 빨개져 팬들의 반응은 더 뜨거웠다.

'환혼: 빛과 그림자' 이재욱-고윤정 진한 키스신 / tvN '환혼: 빛과 그림자'
'환혼: 빛과 그림자' 이재욱-고윤정 진한 키스신 / tvN '환혼: 빛과 그림자'

키스신이 파트 1에 비해 수위가 높았는데, 팬들에게 엄청 화제가 되고 있다. 수위 높은 키스신에 관해 묻자 이재욱은 귀부터 빨개졌다. 이에 대해 "일단 연출을 맡은 박준화 감독님이 키스신을 예쁘게 그려내는 걸 좋아하는 편이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박 감독님이랑 키스신에 대해 거의 일주일 전부터 얘기를 많이 나눴다. 또 벽에 밀치는 등 키스신이 나오는데 이런 것을 잘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재욱은 "키스신 전 대사가 '절대로 둘은 만나지 않을 거다'였다. 완전히 부술 수 있는 장면이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벽에 밀치는 신부터 시작해 하나하나 다 만들어봤던 기억이 있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었다.

이어 "극본에 홍정은, 홍미란 홍자매 작가님들과 리딩 할 때도 항상 나한테 말해준 부분이 '다른 인물로서 접근하면 좋겠다'라는 말이었다. 작가님들이 워낙 저를 신뢰했다"고 자랑했다.

이재욱 / 이하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재욱 / 이하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또 "캐릭터 구상했을 때 많은 디렉팅이나 캐릭터적으로 많은 요구를 하지 않았다. '이런 건 어떠세요. 저런 건 어떠세요'라고 물어보면 흔쾌히 '저는 좋아요'라고 했다. 캐릭터를 구상해 나가는 데 있어서 마찰이 있거나 크게 트러블이 없어서 원만하게 해나갔다"며 "작가님 생각과 제 생각이 합이 잘 맞았다"고 덧붙였다.

'환혼' 파트 1, 파트 2까지 30회를 이끌어간 이재욱은 유독 이번 작품에 대한 애정이 높았다. 이재욱은 "아이디어를 많이 내는 스타일이다. 환경 때문에 현장이 많이 바뀌었다"며 "우천이나 눈도 많이 내리는 등 갑작스럽게 바뀐 경우가 많았다. 원래 촬영하지 않기로 했던 날 갑작스럽게 촬영 들어갈 때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재욱
이재욱

이재욱은 '환혼'에서 또래 배우들과 함께 호흡을 맞췄다. 황민현(서율), 신승호(고원), 유인수(박당구), 서혜원(소이), 아린(진초연) 등 또래 배우들과의 합에 대해 그는 "저는 어딜 가난 항상 얘기하는 게 인복이 좋은 사람이다"며 "또래 배우를 만나고 또 그 친구들의 고민거리가 다 비슷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민현이 형, 승호 형, 인수, 혜원, 아린이 등 연기적인 부분에서 고민이 좀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저희끼리 굉장히 배울 게 많았다"고 털어놨다.

이재욱은 "이번에 민현이 형, 승호 형 그리고 인수 같은 경우 정말 다른 성격의 다른 사람들이 나한테 끼칠 수 있는 영향이 엄청나게 크다고 생각했다. 작품마다 그냥 운이 좋다고 표현하고 싶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재욱-황민현 / 이하 이재욱 인스타그램
이재욱-황민현 / 이하 이재욱 인스타그램
이재욱-신승호-황민현-유인수
이재욱-신승호-황민현-유인수

또래 배우들과는 어떤 얘기를 하냐고 묻자 이재욱은 "민현이 형과 승호 형, 인수 같은 경우는 이번에 장욱 캐릭터에 대해 '나 좀 괜찮았어?'라고 물으면 '이게 좀 아쉬웠어' 혹은 '이거 되게 내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좋더라'라고 얘기를 해주는 사람들이라 현장에서 같이 리허설할 때 내가 심적으로 굉장히 의지를 많이 했던 친구들이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고윤정-이재욱
고윤정-이재욱

이재욱은 "가족들의 반응은 부모님 같은 경우는 초반에 드라마 내용을 많이 어려워했다. 일단 저희 드라마는 의상이나 보는 즐거움이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부모님도 보다가 점점 적응을 다 했고, 이제 해외에서 반응이 좋다는 얘기를 듣고 '이제야 우리 아들이 배우인가 보다'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재욱은 "아직도 제가 배우라는 걸 어색해하지만 그래도 이제는 아들 이재욱이 아닌 '환혼'에 출연하는 배우 이재욱으로 봐주는 것 같다. 다 '환혼'이라는 작품 덕이다"고 덧붙였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마지막으로 이재욱은 "주어진 상황에 맞게 열심히 하다 보면 또 더 좋은 수식어가 붙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연기에 임하고 있다"며 "이제 '라이징 스타'가 나왔으면 '믿고 보는 배우'로 불러줬으면 좋겠다"고 환하게 웃었다.

'환혼: 빛과 그림자' 장욱 역 연기한 이재욱 / tvN '환혼: 빛과 그림자'
'환혼: 빛과 그림자' 장욱 역 연기한 이재욱 / tvN '환혼: 빛과 그림자'

'환혼: 빛과 그림자'를 마무리한 이재욱은 오는 14일 '2023 이재욱 아시아 투어 팬미팅 'First'를 앞두고 있다. 서울을 시작으로 열린다.

home 권미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