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만에 탈퇴 후 잠적…음주운전 적발된 아이돌, 전격 복귀 시동

2023-01-09 16:46

add remove print link

2020년 음주운전 적발돼 자숙…이후 그룹 탈퇴
에이비식스(AB6IX) 출신 임영민, 연예계 복귀 시동

그룹 에이비식스(AB6IX) 출신 임영민(27) 관련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다. 그는 음주운전 사실이 적발돼 팀에서 탈퇴 후 자숙 시간을 가져왔다.

임영민 자료 사진 / 뉴스1
임영민 자료 사진 / 뉴스1

임영민의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9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임영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소식을 알렸다.

이러한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이럴 줄 알았다" "퇴출 아니었나?" "계약 해지 안 했구나" "놀랍다" "사고 치기 전까지 좋아했었는데..." 등 댓글을 남기며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커뮤니티 더쿠 댓글)

커뮤니티 더쿠
커뮤니티 더쿠

임영민은 2020년 5월, 지인들과 만나 술을 마신 뒤 자신의 차를 이용해 숙소로 이동하던 중 경찰에게 음주 적발돼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다. 이후 자숙에 들어갔으나 팬들의 반발이 끊이지 않자 결국 팀에서 탈퇴하고 같은 해 11월 입대했다. 다만 소속사를 떠나지는 않았다.

임영민 자료 사진 / 뉴스1
임영민 자료 사진 / 뉴스1

이후 한동안 모습을 드러내진 않은 임영민은 지난해 5월 소속사 공식 트위터에 올린 자필 사과문을 통해 "군 생활 동안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많이 가졌다"며 "제가 얼마나 부족한 사람이었는지, 제가 한 잘못이 얼마나 큰 피해와 상처를 남겼었는지를 생각하며 많은 것을 깨달았다"라고 물의를 빚었던 것에 대해 사과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매사에 신중히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하겠다"라며 "하루하루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꼭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리도록 하겠다"라고 사실상 복귀를 선언했다.

임영민이 올린 자필 사과문 / 브랜뉴뮤직 공식 트위터
임영민이 올린 자필 사과문 / 브랜뉴뮤직 공식 트위터

임영민은 2017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같은 해 7월 그룹 MXM으로 데뷔해 활동했다. 이후 2019년 5월 에이비식스로 재데뷔했으나, 1년 만에 탈퇴했다.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연 당시 임영민 /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연 당시 임영민 / Mnet
home 장연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