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플갱어 아냐?” 많은 이들이 '더 글로리'서 김히어라 보자마자 생각났다는 대배우

2023-01-25 20:28

add remove print link

'더 글로리'서 서늘한 마약 중독자 연기 보여준 김히어라
많은 이들이 연기 화합 간절히 바라고 있는 배우들

넷플릭스 화제작 '더 글로리'의 배우 김히어라와 유명 배우의 도플갱어 설이 제기돼 네티즌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김히어라 프로필 사진. / 김히어라 인스타그램
김히어라 프로필 사진. / 김히어라 인스타그램
장영남 프로필 사진. / 앤드마크 제공
장영남 프로필 사진. / 앤드마크 제공

'더 글로리' 파트2의 예고편이 공개되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더 글로리' 속 배우들에 관한 여러 이야기가 올라오고 있다.

그중에서도 김히어라의 도플갱어 설이 화제가 되고 있다. '더 글로리'에서 대형교회 목사 딸이면서 마약 중독자인 '이사라'를 맡은 김히어라는 어딘가 나사 빠진 듯한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해 극찬받았다.

'더 글로리' 속 김히어라. / 넷플릭스 코리아
'더 글로리' 속 김히어라. / 넷플릭스 코리아

그는 연기만큼 매력적인 외모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더 글로리'에서 광기 어린 눈빛에 삐쩍 마른 몸매로 마약 중독자가 가진 특유의 서늘한 분위기를 잘 보여줬다.

김히어라 인스타그램
김히어라 인스타그램
장영남 프로필 영상. / 유튜브 'ANDMARQ'
장영남 프로필 영상. / 유튜브 'ANDMARQ'

'더 글로리'를 통해 김히어라의 매력에 빠진 네티즌들은 그와 유명 여배우 장영남의 도플갱어 설을 제기하며 뜨거운 팬심을 드러냈다.

심지어 네티즌들은 이들을 두고 서로 피 터지는 복수 관계의 선생님과 제자, 딸과 엄마, 동생과 언니, 극 중 한 캐릭터의 과거와 미래 역이라는 가상 캐스팅까지 상상하며 이들의 연기 화합을 간절히 바라고 있다.

김히어라 인스타그램
김히어라 인스타그램
유튜브 'ANDMARQ'
유튜브 'ANDMARQ'

사실 두 사람은 의외로 닮은 점이 많다. 우수에 잠긴 듯한 깊은 눈빛부터 쌍꺼풀이 깊어 그윽한 눈매, 곧게 뻗은 콧대, 겨울과 잘 어울리는 서늘한 분위기까지 닮았다.

외모 외에 이들은 커리어적으로도 닮은 부분이 많다.

앤드마크 제공
앤드마크 제공

장영남은 극단에서 오랜 시간 실력을 갈고닦은 이후 뮤지컬, 드라마, 영화 등 장르를 불문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그는 1995년 극단 '목화' 단원으로 데뷔해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셰익스피어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웰컴 투 동막골', '햄릿', '버자이너 모놀로그' 등 다수의 굵직한 작품에 출연해 탄탄한 연기 내공을 쌓았다. 그는 1998년 연극 '새들은 횡단보도로 건너지 않는다'에서 1인 6역을 맡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김히어라 인스타그램
김히어라 인스타그램

김히어라도 2009년 데뷔해 뮤지컬·연극에서 14년간 활동했다. 그가 출연한 작품으로는 뮤지컬 '서편제', '살리에르', '리틀 잭', '마리 퀴리', 연극 '베헤모스' 등이 있다. 그는 최근 2021년까지도 '베르나르다 알바'에 출연하며 꾸준히 뮤지컬 활동을 계속해왔다.

이후 2021년 방영된 드라마 JTBC '괴물',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2', '배드 앤 크레이지',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KBS2 '진검승부'에서 열연을 펼쳤다. 특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는 모성애 강한 탈북민 계향심 역을 맡아 많은 이들에게 뭉클함을 안기기도 했다.

이에 트위터 네티즌들은 "도플갱어 아니냐", "아직도 두 분 얼굴이 헷갈린다", "같이 연기하면 너무 소름 끼칠 듯", "두 분 뭔가 비슷한 느낌이 있다", "진짜 둘 다 기품 있다", "나도 '더 글로리' 이사라 보자마자 장영남 생각났다"라며 공감했다.

home 한소원 기자 qllk338r@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