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 HiVE센터, 1차년도 자체평가위원회 개최

2023-02-28 19:26

add remove print link

차기년도에는 지역정주여건 강화
지자체 및 지역산업체와 함께할 것

서정대학교 HiVE센터는 교내에서 ‘제1회 자체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그간 추진해 온 사업성과 및 2차년도 추진방향을 점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날 회의에는 서정대학교 위상배 부총장과 염일열 HiVE센터장, 진진희 HiVE부센터장, 김소남 교육혁신지원센터장 등 주요 보직자가 내부위원으로 참석했다.

외부위원으로는 김연분 양주시 평생학습팀장, 최다래 양주시 사회적경제팀장, 김지영 연천군 평생교육팀장, 김남숙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 서경호 잇츠올레 상무, 조윤주 VIP 동물의료센터 기업부설 연구소장, 주민정 양주시회천노인복지관장, 김성래 사람과세상 본부장 등 지역 산·학·관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회의는 진진희 HiVE 부센터장이 HiVE센터 자체평가에 대한 결과보고를 발표하고, 자체평가 결과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어 HiVE사업의 성과제고를 위하여 P-D-C-A 기반 성과관리, 데이터 기반 성과분석 및 결과의 체계적 활용, 사업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특히 이 날 참석한 위원들은 짧은 사업기간 동안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직업교육프로그램 및 지역공헌자율과제에 대한 좋은 실적을 만들어내는 등 서정대학교 HiVE 사업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하면서, 구체적인 사업목표와 대비되는 실질적인 성과를 제시하고 지역주민의 사업에 대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더욱 고민할 필요가 있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염일열 HiVE센터장은 “1차년도 사업을 통해 구축된 지역네트워크 협업체계를 바탕으로 차기년도에는 지역정주여건을 강화하는 성과로 이어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단순히 지역에 존재하는 대학이 아니라 지역을 위한 대학이 되도록 지자체 및 지역산업체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