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위 이상순, 2위 이이경… 2023년 연예계 금수저 스타 순위 (+비교)

2023-03-05 00:02

add remove print link

2023년 버전 연예계 금수저 스타 순위
남다른 재력 갖춘 스타들

2023년 버전 연예계 금수저 스타 순위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효리와 결혼한 싱어송라이터 이상순 / 뉴스1
이효리와 결혼한 싱어송라이터 이상순 / 뉴스1

tvN '프리한 닥터'가 최근 '연예계 찐 재벌집 막내아들' 특집으로 2023년 버전 금수저 스타 순위를 공개했다.

특히 해당 순위는 지난해 네티즌들이 뽑은 금수저 스타 순위와 사뭇 달라 관심을 모았다.

지난해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와 취향 검색 기업 마이셀럽스가 진행한 '알고 보니 재력가 집안 스타는?' 투표에선 배우 정해인이 6위, '있지' 리아가 5위, '아이브' 장원영이 4위, '트와이스' 쯔위가 3위, 배우 함연지가 2위, 기타리스트 겸 싱어송라이터 이상순이 1위를 차지했다.

2022년 네티즌을 대상으로 진행한 금수저 스타 순위 투표 / 익사이팅디시
2022년 네티즌을 대상으로 진행한 금수저 스타 순위 투표 / 익사이팅디시

다산 정약용 6대손인 배우 정해인의 아버지는 의대 안과 외래 교수다. 리아는 1년 학비가 약 6000만 원에 달하는 제주 국제학교를 졸업하는 등 유복한 집안 출신으로 이목을 끌었다. 장원영은 영어 유치원·국제학교를 졸업했고, 쯔위는 카페 사업과 성형외과를 운영한 재력가 집안으로 순위에 올랐다. 함연지는 오뚜기 함영준 회장의 장녀로, 이상순은 부산 유명 식당 사장의 외조카로 금수저 스타 면모를 갖췄다.

아래는 새롭게 바뀐 2023년 버전 금수저 스타 6위부터 1위까지 명단이다.

6위. 박성훈

배우 박성훈 / 뉴스1, 박성훈 인스타그램
배우 박성훈 / 뉴스1, 박성훈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더 글로리' 속 빌런 전재준 역으로 큰 인기를 끈 배우 박성훈이 6위에 올랐다. 박성훈은 극 중 역할만큼이나 유복한 환경에서 자란 것으로 전해졌다. 박성훈을 제외한 가족 대부분은 법대, 의대 출신으로 엘리트 집안이다. 박성훈 역시 외국어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등 '엄친아' 면모를 갖췄다.

5위. 피오(표지훈)

블락비 피오 / 이하 뉴스1
블락비 피오 / 이하 뉴스1

블락비 출신 피오의 아버지는 국내 제1호 온라인 면세점을 운영 중인 사업가다. 또 그의 삼촌은 국내 방송에서 여러 번 소개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표진인이다. 피오는 고등학교 졸업 선물로 독일 명품 외제차를 선물 받는 등 남다른 집안 재력으로 주위를 놀라게 했다.

4위. 육성재

가수 겸 배우 육성재
가수 겸 배우 육성재

비투비 멤버 겸 배우 육성재의 아버지는 IT 회사를 운영하는 대표다. 아버지 육 씨는 연 매출 150억 원 이상의 S 계열 생산장비 제조업체를 운영 중이다. 해당 기업은 2021년 기준 연 매출액 220억 원을 돌파하는 등 동종업계 상위 10% 수준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 그의 외할아버지는 한국 최초로 비단잉어를 수입했으며, 외할머니는 5000평에 이르는 낚시터를 운영해왔다.

3위. 이상순

이효리와 결혼한 싱어송라이터 이상순 / 이상순 인스타그램
이효리와 결혼한 싱어송라이터 이상순 / 이상순 인스타그램

가수 이효리 남편이자 기타리스트인 이상순은 부산의 유명 식당 오너가 출신이다. 이상순의 외조부 때부터 운영해온 60년 전통의 식당의 하루 매출은 3000만 원 이상, 연 매출은 100억 원을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이상순 외숙부가 가업을 이어받아 운영 중이다. 미국 뉴욕 맨해튼에도 지점이 있으며, 뉴욕 10대 식당에 선정된 유일한 한국계 음식점으로 관심을 모았다.

2위. 이이경

배우 이이경 / 이하 뉴스1
배우 이이경 / 이하 뉴스1

배우 이이경은 평사원에서 대기업 사장 자리까지 오른 자수성가 아버지를 뒀다. 아버지는 대기업 L사 계열 전자와 화학에서 연이어 사장직을 지냈다. 사장직을 맡았던 2014년 당시 10억 원대의 연봉을 받았다.

이이경은 과거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아버지가 처음부터 높은 자리는 아니었다, 말단 직원으로 시작하셨다. 집안에 안 쓰는 전기 코드를 뽑고, 보일러를 안 틀고, 두꺼운 옷을 입으라고 하신다”며 검소한 가풍을 밝히기도 했다.

이이경 본인 역시 아버지에게 경제적 지원을 받지 않고 서울 옥탑방에서 홀로 배우 준비를 시작했다고 한다.

1위. 손석구

기업인에서 배우로 변신한 손석구
기업인에서 배우로 변신한 손석구

손석구는 배우 데뷔 전 기업인으로 활약했다. 그가 운영한 회사는 대전에 있는 공작기계 제조업체로 10개국에 수출하며 최대 매출 55억 원을 기록한 바 있다. 손석구는 현재 대표직에서 물러나 전문경영인에게 회사를 맡기고 배우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회사 지분의 34.33%를 보유한 최대 주주로 알려졌다.

손석구 할아버지 손중만 씨는 1950년 대전 최초의 공업사를 설립한 기업인이다. 한국 공작기계 역사를 새로 쓴 인물로도 소개됐다.

지난해 기준 손석구 회사는 연매출 60억 원을 넘긴 것으로 알려졌다.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