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저들 주목… "애플, 다음 주 신제품 공개한다. 색상이 정말 특이하다"

2023-03-06 12:03

add remove print link

맥루머스, “애플 홍보팀 제품 설명회 준비 중”
애플, 아이폰 14 새로운 색상 발표 가능성 커

애플이 노란색 아이폰을 출시할 거란 전망이 나온다.

지난 4일(한국 시각)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맥루머스(MacRumors)는 애플이 다음 주에 있을 제품 설명회에서 새로운 색상의 아이폰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 이하 맥루머스 홈페이지 제공
지난 4일(한국 시각)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맥루머스(MacRumors)는 애플이 다음 주에 있을 제품 설명회에서 새로운 색상의 아이폰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 이하 맥루머스 홈페이지 제공

지난 4일(한국 시각)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맥루머스(MacRumors)는 애플이 다음 주에 있을 제품 설명회에서 새로운 색상의 아이폰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봄에 애플이 노란색의 아이폰 14, 14 프로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맥루머스는 복수의 소식통을 통해 "애플 홍보팀이 다음 주 제품 설명회를 계획하고 있다"며 "지난해 3월에도 아이폰 13 시리즈의 새로운 색상인 그린을 공개한 만큼 이번 제품설명회에서도 새로운 색상을 공개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노란색 옷을 입은 모녀가 노란 색상의 아이폰을 바라보고 있다.
노란색 옷을 입은 모녀가 노란 색상의 아이폰을 바라보고 있다.

애플은 중간 매출을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 아이폰을 가을에 출시해 다음 해 봄 새로운 색상을 추가하는 판매 주기를 가지고 있다.

지난해 봄 재작년 가을에 출시한 아이폰 13과 13 미니 제품에 '그린' 색상을 추가했고, 13 프로 제품에는 '알파인 그린' 색상을 도입한 바 있다. 2021년 4월에는 아이폰 12와 12 미니 모델에 '퍼플' 색상을 더했다.

맥루머스는 "애플이 14 프로 모델에 새 색상을 적용할지 미지수지만, 노란색은 13 시리즈 골드 색상과 겹칠 우려가 있다"고 전했다.

노란색 아이폰은 2019년 아이폰 11과 2018년 아이폰 10에 적용됐었다. 출시 당시 이용자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자 판매 부진으로 이어졌고, 11 시리즈를 끝으로 노란색 아이폰은 찾아볼 수 없었다.

home 박귀정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