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도 유아인도 아니다... '사이비 교주여도 설득될 스타' 1위는 바로...

2023-03-30 17:09

add remove print link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가 발표한 내용
'사이비 교주로 있으면 설득될 것 같은 스타' 순위

네티즌이 '사이비 교주로 있으면 설득될 것 같은 스타' 1위로 이승기를 꼽았다.

이승기 / 뉴스1
이승기 / 뉴스1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가 '사이비 교주로 있으면 설득될 것 같은 스타'로 투표를 한 결과 이승기가 1위에 올랐다. 이 투표는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총 7일간 진행했다.

이승기-이다인 / 개인 인스타그램
이승기-이다인 / 개인 인스타그램

총투표수 2만5866표 중 5009(19%)표로 1위에 오른 이승기는 수려한 외모와 논리정연하고 재치 있는 말솜씨가 인정받았다. 평소 기부를 이어가며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는 이승기는 최근 애인 이다인과의 결혼을 예고해 화제를 모았다.

'2022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 당시의 유재석 / 이하 뉴스1
'2022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 당시의 유재석 / 이하 뉴스1

이어 유재석이 3899표(15%)를 얻어 2위를 차지했다. 철저한 자기 관리와 탁월한 인품으로 ‘유느님’으로 불리는 그는 평소에도 기부와 선행을 이어 오는 연예인으로 알려져 있다. 매달 예능인 브랜드 평판 최상위권에 위치할 정도로 대체 불가능한 인물이 된 유재석은 특히 뛰어난 공감 능력이 표를 부른 것으로 분석된다.

배우 유아인이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 서울경찰청 마포청사에 출석해 마약 투약 혐의 관련 조사를 마치고 나오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배우 유아인이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 서울경찰청 마포청사에 출석해 마약 투약 혐의 관련 조사를 마치고 나오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3위는 배우 유아인이 선정됐다. 그는 2021년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에서 사이비 종교 새진리회의 교주 역을 맡아 열연해 호평받은 바 있다. 평소 SNS를 통해 자신의 소신을 글로 드러내고 설전을 벌였던 유아인은 최근 마약류 투약 의혹으로 논란이 일었다.

지옥에 출연했을 당시의 유아인 / 넷플릭스 '지옥' 스틸컷
지옥에 출연했을 당시의 유아인 / 넷플릭스 '지옥' 스틸컷

유아인은 지난 27일 마약류 투약 혐의와 관련해 서울 마포구의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출석, 약 12시간 동안 조사를 받았다. 이날 그는 ‘마약 투약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조사에서 제가 밝힐 수 있는 사실을 그대로 말씀드렸다"라며 "개인적으로 제 일탈 행위들이 ‘누구에게도 피해를 끼치지 않았다’는 식의 자기합리화 늪에 빠져있던 것 같다”고 답했다.

다음날인 28일에는 자신의 인스타에 사과문을 게시하며 “앞으로 있을 조사에 성실히 임하며, 여러분의 모든 질타와 법의 심판을 달게 받겠다”고 약속했다.

이 외에 노홍철, 정신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 가수 아이유 등이 뒤를 이었다.

사이비 교주로 있으면 설득될 것 같은 스타 /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사이비 교주로 있으면 설득될 것 같은 스타 /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