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큰 것 온다… 성인물→여성 서바이벌, 넷플릭스 예능 라인업 (총정리)
2023-04-09 00:04
add remove print link
넷플릭스가 작정하고 만든 새 예능 프로그램
'성+인물'부터 '솔로지옥3'까지 알차게 준비
넷플릭스가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을 받은 화끈한 '성+인물'부터 좀비물까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지난 4일 서울 중구 명동 커뮤니티 하우스 마실에서 '넷플릭스 예능 마실' 행사가 열렸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이날 1부 행사에 참석한 넷플릭스 유기환 콘텐츠팀 디렉터는 "이 자리에서 작년에 넷플릭스가 이제부터 한국 예능을 본격적으로 제작하겠다는 포부를 말했다. 작년 10월 '테이크 원'을 시작으로 올해 1월 '피지컬: 100', 3월 '나는 신이다'까지 한두 달에 한두 개씩 작품을 공개할 수 있었던 것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피지컬: 100'이 글로벌 주간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해서는 "예능은 글로벌에서 1위를 차지하기 어렵다는 말이 있는데, 지역적인 특수성을 깨고 사랑받은 것에 대해 한국 콘텐츠가 이렇게까지 사랑받았구나 실감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향후 공개될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유기환 디렉터는 "연말까지 최소 7편 이상의 예능을 공개할 계획이다. 물론 아직 시작 단계이고 노력할 지점이 많다. 올 한 해 예능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귀띔했다.
이날 넷플릭스가 공개한 예능 라인업을 위키트리가 정리해 봤다.

1. '성+인물'
'성+인물'은 신동엽, 성시경이 미지의 세계였던 성(性)과 성인문화 산업 속 인물을 탐구하는 신개념 토크 버라이어티쇼. 미드폼 형식의 예능으로 러닝 타임은 약 30분이다. '코리아넘버원', '마녀사냥', '효리네 민박' 등을 만든 정효민 PD가 연출하고, '코리아 넘버원'의 김인식 PD가 공동 연출을 맡았다.
특히 '마녀사냥'을 통해 선을 넘지 않으면서 유쾌하게 19금 토크를 풀어냈던 신동엽, 성시경이 재회한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두 사람은 평소 궁금했지만 알 수 없었던 미지의 영역인 성인문화와 관련된 인물들을 직접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은 '성+인물' 일본 편은 오는 25일 공개된다. 대만 편은 아직 구체적인 일정이 정해지지 않았다.

2. '사이렌: 불의 섬'
5월에는 최강의 전투력과 치밀한 전략을 모두 갖춘 여성 24인이 6개의 직업군별로 팀을 이뤄 미지의 섬에서 치열하게 부딪히는 생존 전투 서바이벌 예능도 '사이렌: 불의 섬'이 공개된다.
'공습 경보'이자 '아름답지만, 위험한 여자'라는 의미가 있는 단어 '사이렌'을 타이틀로 한 '사이렌: 불의 섬'은 경찰부터 소방관, 경호원, 스턴트, 군인, 운동선수까지 각 분야에서 손꼽히는 신체 능력과 전략 기술을 가진 여성들이 직업군에 따라 팀을 이룬다.
서바이벌에 참여한 24인의 여성들은 6박 7일 동안 미지의 섬에서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미션을 수행한다. 이들의 강력한 힘과 촘촘한 두뇌 싸움, 그리고 끈끈한 팀워크를 요구하는 극한의 상황과 다양한 변수가 재미를 줄 것으로 전망된다.

3. '좀비버스'
3분기에는 좀비 예능이 찾아온다. '좀비버스'는 어느 날 갑자기 좀비 세계로 변해버린 서울 일대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며 살아남아야 하는 좀비 유니버스 예능이다.
'지금 우리 학교는'의 미술팀과 '킹덤'의 좀비 액션 안무가가 참여해 리얼하고 박진감 넘치는 좀비 세계관을 선보인다. 이시영부터 노홍철, 박나래, 딘딘, 츠키, 유희관, 조나단X파트리샤 남매, 꽈추형(홍성우), 덱스까지. 다채로운 개성과 매력을 가진 출연진들의 케미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4. '19/20'(열아홉스물)
'19/20'은 열아홉의 마지막 일주일과 스물의 첫 일주일 그 사이, 아직은 서툴고 풋풋한 Z세대들의 특별한 성장의 순간을 기록한 청춘 리얼리티 예능이다. 슈퍼주니어 규현, 악동뮤지션 이수현, 배우 김지은이 공감 MC로 활약한다.
인생의 가장 빛나는 순간이자 누구보다 빨리 어른이 되고 싶은 19세 청춘들 성장의 순간을 선보일 '19/20'은 어른들은 예상하지 못했던 재기발랄한 웃음과 언젠가를 떠오르게 하는 공감을 기대케 한다.
또한 '솔로지옥'으로 리얼리티 예능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시작컴퍼니의 김재원 PD가 김정현 PD, 박수지 PD와 의기투합해 연출하고, 지현숙 작가가 구성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5. '데블스 플랜'
'데블스 플랜'은 최대 5억 원의 상금을 차지할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인간의 사회적 가면을 벗기겠다는 악마의 제안에서 시작되는 '데블스 플랜'에는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그리고 공개 모집을 통해 뽑힌 일반인들이 함께 참여한다.
매회 예측 불가한 전개와 허를 찌르는 반전을 보여준 '더 지니어스'부터 입이 떡 벌어지는 스케일의 세트와 시즌을 넘나드는 탄탄한 세계관으로 일명 ‘정종연 유니버스’를 탄생시킨 '대탈출' 등을 통해 큰 사랑을 받는 정종연 PD가 연출을 맡았다. 3분기 공개 예정.

6. '솔로지옥 시즌3'
신드롬을 이끌었던 시즌1, 지난 시즌을 뛰어넘는 누적 시청 시간을 기록한 시즌2에 이어 '솔로지옥3' 제작을 확정했다. '솔로지옥'은 제한된 공간과 상황 속에서 오롯이 서로에게 집중하며, 나이와 직업 등은 모른 채 본연의 매력에 충실한 솔로들의 모습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시즌2에서 익숙한 공간과 규칙인 만큼 솔로들의 감정선을 깊이 있고 섬세하게 관찰할 수 있었다면, 시즌3에서는 새로움을 더한 장소와 규칙하에 만난 솔로들의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모습으로 원초적인 '솔로지옥'을 선보일 계획이다.
'솔로지옥3'는 현재 출연자를 모집 중이며 4분기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