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난 '모범택시2'… 그런데 마지막회 '이 장면' 때문에 사람들 말 나오고 있다

2023-04-17 13:45

add remove print link

'모범택시2' 마지막회 특별출연한 문채원
드라마 장면 속 경례 포즈에 엇갈린 반응들

SBS 드라마 '모범택시2'가 마의 시청률 20%를 돌파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그런데 몇몇 네티즌이 마지막회 속 특정 장면에 지적 아닌 지적을 제기해 이목을 끌었다.

지난 16일 온라인 커뮤니티 개드립, 포모스 등에는 '어제자 킹받는 문채원 경례'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 게시물에는 '모범택시2' 마지막회 문채원 경례 장면이 캡처 돼 담겨있다. 문채원은 지난 15일 방송된 '모범택시2' 마지막회에 특별출연했다.

'모범택시2' 마지막회 장면 / 이하 SBS '모범택시2'
'모범택시2' 마지막회 장면 / 이하 SBS '모범택시2'
'모범택시2' 마지막회 장면.
'모범택시2' 마지막회 장면.

이날 마지막회 후반부에는 금사회 소탕에 성공한 김도기(이제훈)의 1년 뒤 모습이 공개됐다. 군인으로 모습을 드러낸 김도기는 군내 성폭력 신고 후 2차 가해에 시달리다 극단적 선택에 이른 고 황예리 중사의 사건을 의뢰받았다. 이에 김도기는 감찰과 대위로 위장해 부대에 진입했다. 상사들에게 전입신고를 마친 김도기는 오미서(문채원)와 마주쳤다. 오미서는 김도기에게 알 수 없는 표정을 지으며 경례를 했다. 이를 본 뒤 표정이 굳은 김도기는 그녀를 모른 척하고 지나갔다.

'모범택시2' 마지막회 장면. 때아닌 논란(?) 불러 모은 경례 장면.
'모범택시2' 마지막회 장면. 때아닌 논란(?) 불러 모은 경례 장면.
'모범택시2' 마지막회 장면.
'모범택시2' 마지막회 장면.

이 장면에서 때아닌 논란(?)이 불거졌다. 일부 네티즌은 문채원 경례 각도가 말이 안 된다며 지적했다. 네티즌들은 "드라마 군대 오류는 항상 볼 때마다 느끼는 게...촬영장에 그 많은 사람들 중 군필이 단 한 명도 없는 것 인가", "감독들이 미필일까 궁금쓰", "챙 있는 모자는 챙 끝선, 베레모 쓰면 눈썹", "그러니까 이제훈이 경례를 안 받아줬지ㅋㅋㅋㅋ", "고증이...현역병 출신 스태프한테만 물어도 저 정도는 아니겠다...", "드라마 나올 거면 좀 최소한의 공부는 좀 하자...", "진짜 이거 너무 깨더라ㅋㅋㅋ뭐 고작 경례 하나로 그러냐고 할 수 있는데 극 중 군인이고, 거기다 간부가 저러는 건 진짜 몰입 안되지ㅋㅋㅋ저런 작은 디테일 하나가 몰입을 방해하는 거" 등의 댓글을 남겼다. 반면 일부는 "저런 사소한 걸로 왜 난리를...", "이게 문제 될 게 있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과거 국방부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내용에 따르면 어깨와 팔꿈치의 각도는 60도, 오른쪽 집게손가락은 눈썹 끝에, 앞에서 볼 때 손등이나 손바닥 한 부분만 보이지 않게 손날을 세우는 것이 올바른 거수경례법이다.

한편 성황리에 종영한 '모범택시2'는 곧바로 시즌3 제작을 최종 결정했다. 다만 촬영 시기 등 구체적 내용에 대해서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 주조연으로 출연한 이제훈, 김의성, 표예진, 장혁진, 배유람 등 배우들은 시즌3 출연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모범택시2' 포스터
'모범택시2' 포스터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