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빈 사망 비보…차은우 미국에서 급히 귀국 준비 중, 동생 문수아도 충격

2023-04-20 07:59

add remove print link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빈소 마련
소식 접한 아스트로 멤버들도 큰 충격

그룹 아스트로 문빈이 세상을 떠났다.

경찰에 따르면 문빈은 지난 19일 저녁 8시 10분경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자택을 찾은 매니저가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빈 / 문빈 인스타그램
문빈 / 문빈 인스타그램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장례는 유가족들의 뜻에 따라 가족 친지들과 회사 동료들이 참석해 최대한 조용하게 치르는 것으로 전해졌다.

2016년 미니앨범 ‘어텀 스토리’ 발매 쇼케이스 참석한 차은우와 문빈 / 뉴스1
2016년 미니앨범 ‘어텀 스토리’ 발매 쇼케이스 참석한 차은우와 문빈 / 뉴스1

갑작스러운 비보에 아스트로 멤버들 역시 큰 충격에 빠졌다. 미국에서 체류 중이던 차은우는 급히 귀국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군 복무 중인 맏형 엠제이의 경우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돌 남매로 유명했던 친동생인 문수아는 현재 큰 슬픔 속에서 빈소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문수아는 이날 MBC플러스 '쇼 챔피언' 생방송에 출연했다.

예능에 함께 출연했던 문빈과 문수아 / MBC '호적메이트'
예능에 함께 출연했던 문빈과 문수아 / MBC '호적메이트'

소속사 판타지오는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됐다. 오랜 시간 함께해 온 아스트로 멤버들과 판타지오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과 충격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문빈을 응원해 주시고 아낌없는 사랑 보내주신 팬분들께 갑작스러운 소식 전해드리게 돼 더욱 가슴이 아프다. 그 누구보다 항상 팬들을 사랑하고 생각했던 고인의 마음을 잘 알기에 더 비통할 따름"이라며 "갑작스러운 비보에 큰 슬픔에 빠진 유가족들이 고인을 경건히 추모하고 인사할 수 있도록 추측성 보도와 악의성 보도는 자제해 달라"고 전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 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 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김민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