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꺾고… 인기리에 종영한 '모범택시2', 진짜 축하받을 일 생겼다

2023-04-24 16:24

add remove print link

최근 올해 미니시리즈 중 최고 시청률 기록하며 막 내린 '모범택시 2'
'미스터트롯 2'·'더 글로리' 꺾고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 1위 등극

성황리에 종영한 SBS 드라마 '모범택시 2'가 또 한 번 경사를 맞았다.

'모범택시 2'에서 김도기 역 맡아 열연을 펼친 이제훈 / 이하 SBS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모범택시 2'에서 김도기 역 맡아 열연을 펼친 이제훈 / 이하 SBS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한국갤럽은 24일 '4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방송·영상 프로그램'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설문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1003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였다. 응답률은 8.6%를 나타냈다.

발표에 따르면 SBS '모범택시 2'는 2위 TV조선 '미스터트롯 2 - 새로운 전설의 시작'(이하 미스터트롯 2'), 3위 넷플릭스 '더 글로리' 등을 꺾고 1위를 차지했다.

이하 SBS '모범택시 2' 마지막 회 스틸컷
이하 SBS '모범택시 2' 마지막 회 스틸컷

'모범택시 2'는 선호도 5.2%를 기록하며 '미스터트롯 2'(3.9%), '더 글로리'(3.6%), '서진이네'(2.5%), '진짜가 나타났다!'(2.3%)와 격차를 보였다.

또 지난달 11위에서 1위로 순위가 껑충 상승해 눈길을 붙잡았다.

'모범택시' 시리즈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 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 기사 김도기(이제훈 역)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시즌 1 당시 최고 시청 시청률(닐슨 코리아 기준) 16.0%를 달성한 '모범택시'는 시즌 2에서 올해 미니시리즈 최고 시청률인 21.0%를 돌파하며 화려하게 막을 내렸다.

이후 SBS와 제작사 측은 시즌 3 제작 확정을 전하며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4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방송·영상 프로그램' 순위표 / 한국갤럽 제공
'4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방송·영상 프로그램' 순위표 / 한국갤럽 제공

한편 '4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방송·영상 프로그램' 20위에는 '모범택시 2', '미스터트롯 2', '더 글로리', tvN '서진이네', KBS2 '진짜가 나타났다!', SBS '런닝맨', KBS1 '금이야 옥이야', MBN '불타는 트롯맨', '나는 자연인이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EBS '세계테마기행', KBS2 '1박 2일 시즌4', MBC '나 혼자 산다', SBS '미운 우리 새끼', KBS2 '오아시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MBC '놀면 뭐하니?',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 유튜브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등이 이름을 올렸다.

home 이재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