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찾습니다” 박서준 소속사에서 다급하게 '공지'를 올렸다

2023-04-27 17:56

add remove print link

배우 박서준 소속사에서 찾고 있는 사람
'아이유의 팔레트'에 출연했던 '드림' 팀

배우 박서준의 소속사에서 사람 찾는 공지를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27일 소속사 어썸이엔티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스토리를 이용해 '사람을 찾습니다' 공지가 게재됐다.

해당 스토리 영상에는 박서준이 2017년 영화 '청년경찰' 무대 인사 당시 이벤트를 위해 'M열 10번' 관객을 호명했을 때 상황이 담겼다. 이때 'M열 11번'에 앉아 있던 여성은 10번이 호명되자 "악! 나 11번이야!"라고 외쳐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2017년 영화 '청년경찰' 무대인사 당시 박서준 / 유튜브 '선짱이'
2017년 영화 '청년경찰' 무대인사 당시 박서준 / 유튜브 '선짱이'

이 장면은 지난 25일 영화 '드림'의 주역인 박서준, 정승길, 허준석이 아이유의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전하는 '아이유의 팔레트'에 출연해 언급하면서 재조명됐다. 박서준은 "(당시에) 저분 덕분에 분위기가 엄청 뜨거워졌다. 뭐라도 (기회가 되면) 해드리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이유의 제안으로 당시 M열 11번에 앉았던 관객에게 "'드림' 무대인사 때 꼭 와주시면 제가 가서 인사드리겠습니다"라고 영상 편지를 남겼다. 또한 다시 만나게 된다면 소소한 선물을 주고 싶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아이유의 팔레트'에 출연한 영화 '드림'팀 / 이하 유튜브 '이지금 [IU Official]'
'아이유의 팔레트'에 출연한 영화 '드림'팀 / 이하 유튜브 '이지금 [IU Official]'

그러자 실제로 당사자를 자처한 한 네티즌이 직접 댓글을 남겨 주목받았다. 그는 "미쳤다. 드디어 서준오빠한테 영상편지 받았다. 성덕(성공한 팬)이다. 당사자 등판이다"라며 "영상이 2019년쯤부터 꾸준히 알고리즘 타는 걸 보면서 서준오빠도 언젠가 이 영상을 보고 절 찾아줄까 기대했었다. 한국에 막 돌아와 제일 좋아하던 배우님을 실물 보던 그 순간 너무 아쉬운 나머지 오열해버렸던 영상이 이렇게나 큰 이슈가 되었다는 게 아직도 신기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당시 풋풋한 고등학생이던 저는 어느덧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앞두고 있다. 서준오빠가 이 댓글을 보실지 모르겠지만 그때 응원하던 마음 지금도 여전하다. 정말 무대인사에서 짠 하고 앉아있고 싶은데 아직 예매에 성공하지 못했다. 이상 M열 11번녀였다. 감사하다"라고 덧붙였다.

'아이유의 팔레트'에 남겨진 댓글
'아이유의 팔레트'에 남겨진 댓글

해당 댓글이 화제가 되자, 어썸이엔티는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아이유의 팔레트' EP.20 영상에 댓글 남겨주신 M열 11번 관객님은 직접 연락이 가능한 연락처를 메시지로 전해주시기를 바란다. 꼭 연락 부탁드림!"이라고 전했다.

영화 '드림'은 개념 없는 전직 축구선수 홍대(박서준)와 열정 없는 PD 소민(아이유)이 집 없는 오합지졸 국대 선수들과 함께 불가능한 꿈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개봉 전부터 시사회 등으로 입소문을 타더니 개봉 첫날인 27일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한국 영화가 박스오피스 정상 자리를 탈환한 건 50일 만에 처음이다.

영화 '드림' 포스터
영화 '드림' 포스터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