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들과 무대 위 요정들의 만남…사랑스러운 운동선수♥아이돌 부부들

2023-05-16 15:35

add remove print link

운동선수들과 결혼한 여자 아이돌 멤버들
티아라 지연, 소연, 애프터스쿨 정아, SES 슈 등

지연-황재균 부부 / 지연 인스타그램
지연-황재균 부부 / 지연 인스타그램

'미녀와 내야수'라는 밈이 지난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유행했다. 동화 '미녀와 야수'에서 따와 티아라 지연과 야구선수 황재균에게 붙인 애칭이다. 짓궂은 야구팬들은 국민 여동생으로 불린 지연과 결혼하는 황재균에게 "세금을 더 내라"라고 말하기도 했다.

지난해 2월 티아라 지연과 kt 위즈 황재균이 인스타그램에 자필 편지와 함께 결혼 소식을 전해 양측 팬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두 사람의 결혼 발표 당시 SNS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아이돌과 운동선수의 조합으로 떠들썩했다.

두 사람은 그동안 결혼설은커녕 열애설조차 없이 조용히 관계를 이어온 것으로 보였으나 온라인 탐정들에 의해 황재균의 비밀스러운 내조가 재조명되기도 했다. 황재균은 2021년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면서 티아라 노래를 열창하는 등 지연에 대한 애정을 대놓고 드러낸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

소연-조유민 부부 / 소연 인스타그램
소연-조유민 부부 / 소연 인스타그램

지연과 같이 티아라에 소속됐던 소연도 운동선수와 백년가약을 맺었다. 소연은 축구 선수 조유민과 지난해 연예계 첫 결혼 발표의 주인공이 됐다. 1987년생인 소연과 1996년생인 조유민은 9세 나이 차를 극복해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은 3년 동안 연애 끝에 부부의 연을 맺었다.

두 사람은 지난해 11월 결혼 예정이었으나 조유민이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리면서 결혼식을 한 차례 연기하기도 했다. 이들의 결혼식 소식은 아직 없으나 이미 혼인신고를 마친 채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아-정창영 부부 / 정아 인스타그램
정아-정창영 부부 / 정아 인스타그램

갑자기 결혼 소식을 전한 티아라 두 사람과 달리 그룹 애프터스쿨 전 멤버 정아는 농구 선수 정창영과 공개 열애를 끝내고 결혼에 골인했다. 정아와 정창영은 2013년 다정한 모습이 카메라에 찍히기도 했지만 친한 사이일 뿐이라고 열애를 부인했다. 이어 2년 후인 2015년에는 럽스타그램이 포착되면서 공개 열애를 시작했다. 2018년 결혼식을 올린 두 사람은 2019년 10월 아들, 2021년 딸을 품에 안았다.

농구 선수와 결혼한 원조 요정돌 S.E.S. 슈도 있다. 슈와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 소속이었던 임효성은 2010년 아름다운 부부가 됐다. 당시 슈는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오랫동안 친구로 만나온 사람"이라며 "사귀는 동안 한 번도 싸워본 적이 없을 정도로 서로 잘 맞는 사이"라고 수줍게 고백한 바 있다.

하지만 슈와 임효성은 두 차례나 이혼설에 휘말렸다. 특히 슈가 2018년 마카오 등에서 수억 원대 원정 도박을 한 혐의로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80시간을 선고받고 자숙의 시간을 보낸 후 임효성과 이혼설이 기정사실로 되기도 했다. 그러나 슈의 최측근은 "항간에 떠도는 별거설 및 이혼설은 사실이 아니다. 슈가 방송이나 매체 등에서 남편과 아이들이 공개되거나 언급되는 걸 원하지 않아서 자세히 말하지 않는 것뿐"이라고 일축했다.

슈-임효성 부부와 자녀들 / 뉴스1
슈-임효성 부부와 자녀들 / 뉴스1
home 이설희 기자 seolhee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