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Y'도 나섰다...“대구 'OO피자'에 대해 아시는 분”
2023-05-25 17:14
add remove print link
온라인서 수상한 분식집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게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분식집과 피자집의 정체
온라인에서 주목받은 수상한 분식집이 있다. SBS '궁금한 이야기Y' 등에서도 해당 지점에 대한 취재가 시작됐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XX분식'을 주목했다. 해당 지점은 겉보기에는 네이버 지도 앱에서도 종합분식집으로 분류돼 검색이 가능하고, 여느 음식점과 다를 바 없어 보인다. 하지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메뉴 정보에는 지점 이름을 딴 피자가 한 판에 4만 5000원으로 책정돼 있다. 그 밖에 로제 떡볶이는 6500원, 김밥은 6000원, 기본 떡볶이는 6000원으로 정해져 있다. 다른 메뉴의 가격에 비해 피자의 가격만 유독 비싸다.

배달 앱에는 해당 지점과 이름이 같은 'XX피자'가 발견되기도 했다. 이 지점에서는 고구마피자의 가격이 6만 3000원으로 책정돼 있다. 여느 피자와 비교해도 눈에 띄게 비싼 가격이다.

네티즌은 두 지점의 이름이 같고, 평범하지 않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점 등이 수상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네이버 지도 앱에 검색된 지점의 이미지에서는 서울에 있는 한 떡볶이 가게 사진에 간판 이름만 포토샵으로 합성한 것처럼 보이는 의심스러운 정황이 포착되기도 했다.

또한 고객 리뷰는 0건이지만, 배달 내역 자체는 통계상 꽤 여러 차례 존재하는 것도 수상하게 보는 이유가 됐다.
결정적으로 네티즌의 주장에 따르면 지점이 있어야 할 실제 위치에 'XX분식'이 없다. 꼭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현장 사진을 볼 수 있는 네이버 로드뷰에서도 해당 위치에는 분식집이 아니라 다른 지점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SBS '궁금한 이야기Y'는 해당 지점 명을 직접 언급하며 취재를 시작했다고 알렸다.
지난 23일 '궁금한 이야기Y' 공식 SNS 계정에는 "대구에 있는 'XX피자'에 대해 취재 중이다. 해당 가게에 대해 들어보셨거나 아시는 분들의 제보를 기다린다"라는 내용의 글이 게재됐다. 제보자의 신원은 철저하게 보호된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