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리 진짜 일낼 듯… SBS, 정말 소름 끼치는 ‘새 드라마’ 포스터 공개

2023-06-09 12:03

add remove print link

상반된 분위기 보여준 김태리 캐릭터 포스터
'악귀'에서 강렬한 연기 변신 예고한 김태리

소름이 쫙 끼치는 포스터가 공개됐다. 바로 SBS 새 금토드라마 '악귀(惡鬼)' 주연 김태리 캐릭터 포스터 이야기다.

'악귀' 김태리 캐릭터 포스터 / 이하 SBS 제공
'악귀' 김태리 캐릭터 포스터 / 이하 SBS 제공

최근 SBS는 '악귀' 캐릭터 포스터 여러 장을 공개했다. 김태리 캐릭터 포스터는 전혀 상반된 분위기를 풍기며 표정까지 극명한 대비를 이루고 있어 이목을 끌었다. 특히 마치 악귀에 잠식된 것 같은 표정으로 알 수 없는 미소를 짓고 있는 김태리 포스터는 보는 이들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해당 포스터 하단 등장인물과 배우 이름란은 검은색 줄 여러 개로 줄이 그어져 있어 음산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제작진은 "드라마에서 '그림자'는 악귀를 알아볼 수 있는 중요한 매개체다. 캐릭터 포스터에서도 악귀를 상징하는 오브제로 적극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악귀' 김태리 캐릭터 포스터 1
'악귀' 김태리 캐릭터 포스터 1
'악귀' 김태리 캐릭터 포스터 2
'악귀' 김태리 캐릭터 포스터 2

이번 작품으로 장르물 드라마에 첫 도전하는 김태리는 이전 작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얼굴과 표정을 시청자들에게 선 보인다. 캐릭터를 표현하는 것에 있어 김태리는 “산영(맡은 캐릭터)과 악귀가 놓인 다른 상황에 집중해 접근하려고 했다"며 "감독님과 상의해 가며, 동작, 행동, 손, 허밍 등 다양한 디테일에 차별점을 뒀다"고 밝혔다.

김태리는 산영의 서사 중심엔 '청춘'이라는 키워드가 있다며 작품에 대해 귀띔했다. 그는 "작가님께서 처음 말씀해 주신 게, 결국 시청자가 마지막에 마주하게 될 이야기는 '청춘'이라고 하시더라”며 “꿈이 없는 20대 청춘은 여러 이야기들 속에서 만나봤지만,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란 장르물 안에서 이런 인물을 본 적 없었고, 어떻게 녹아들 수 있을지 궁금했다"고 소회를 전했다.

'악귀' 김태리 스틸컷
'악귀' 김태리 스틸컷
'악귀' 김태리 스틸컷
'악귀' 김태리 스틸컷
'악귀' 김태리 스틸컷
'악귀' 김태리 스틸컷

'악귀’는 악귀에 씐 여자(김태리)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오정세)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물이다. ‘악귀’는 장르물의 대가로 불리는 김은희 작가의 신작이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김태리를 비롯해 오정세, 홍경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오는 23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다음은 '악귀' 1차 티저 영상이다.

유튜브, SBS Catch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