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하고 고마워요”…레드벨벳 조이, 활동 중단 2개월 만에 직접 근황 전했다

2023-06-21 10:21

add remove print link

활동 중단 종료하고 다시 복귀한 레드벨벳 조이
“기다려 준 러비들 미안하고 고맙습니다”

그룹 레드벨벳 조이가 활동 중단을 끝내고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Joy(@_imyour_joy)님의 공유 게시물

조이는 21일 본인 인스타그램에 "올리지 못했던 싱가포르에서 첫날. 기다려 준 러비들 미안하고 고맙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지난 4월 콘서트를 위해 방문한 싱가포르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이어 그는 "찍어놓은 사진이 없어서 겨우겨우 찾은 사진들. 우리 모두 몸도 마음도 건강해요"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일상 사진을 게재했다. 활동 중단을 알린 후 처음으로 근황을 전한 것.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Joy(@_imyour_joy)님의 공유 게시물

이를 본 네티즌들은 "조이야 돌아와 줘서 고마워", "보고싶었어 박수영", "아프지 말고 행복하게 오래오래 보자", "언제든 기다릴게", "빨리 만나고 싶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앞서 지난 4월 26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조이가 최근 컨디션 난조로 병원을 방문했으며, 상담 및 검진을 통해 치료와 안정이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소견을 받았다"면서 "조이는 당분간 스케줄에 참여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며 컨디션 회복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후 조이는 레드벨벳 활동은 물론, 고정 출연 중인 SBS '동물농장'에서도 잠시 하차하고 컨디션 회복에 집중했다. 2개월간 팬들 곁을 떠난 조이는 지난 20일 활동 재개를 알렸다.

레드벨벳 조이 / 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 조이 / SM엔터테인먼트

이날 SM은 "조이는 6월 21일 '동물농장' 프로그램 녹화를 기점으로 모든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라며 "조이는 그동안 휴식을 취하며 건강이 많이 호전된 상태로, 당사 및 의료진과 충분히 논의 후 활동에 복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다음은 레드벨벳 조이 복귀 관련 SM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레드벨벳 멤버 조이 활동 재개 관련하여 말씀드립니다.

컨디션 회복과 충분한 휴식을 위해 일시적으로 스케줄에 불참했던 조이는 6월 21일 '동물농장' 프로그램 녹화를 기점으로 모든 활동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조이는 그동안 휴식을 취하며 건강이 많이 호전된 상태로, 당사 및 의료진과 충분히 논의 후 활동에 복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조이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모든 팬분들께 감사드리며, 당사 역시 앞으로 조이가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