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서 더러웠고 다신 보지 말자” 연예인 악성 루머 퍼트리던 '탈덕수용소' 근황

2023-06-25 12:06

add remove print link

연예인 루머 양산하던 사이버 렉카 '탈덕수용소'
25일 유튜브 '탈덕수용소' 삭제된 것으로 확인

수많은 연예인의 루머를 양산한 유튜브 채널 '탈덕수용소'가 삭제됐다.

계정 삭제 문구가 뜨는 유튜브 채널 '탈덕수용소' / 유튜브 채널 '탈덕수용소'
계정 삭제 문구가 뜨는 유튜브 채널 '탈덕수용소' / 유튜브 채널 '탈덕수용소'

25일 유튜브 채널 '탈덕수용소'는 존재하지 않는 채널로 확인된다.

앞서 최근 트위터 등 SNS에는 '탈덕수용소' 채널이 해킹당했다는 글이 연달아 올라왔다. 네티즌들에 따르면 '탈덕수용소' 채널은 'TeslaLive'로 채널명이 바뀌어 있고 모든 영상이 비공개 처리된 상태다.

또 '탈덕수용소' 부계정으로 알려진 '입덕수용소' 채널도 함께 삭제된 것으로 확인됐다.

'탈덕수용소'의 해킹 소식을 가장 반긴 네티즌들은 단연 K-POP 팬들이다.

네티즌들은 "만나서 더러웠고 다시는 보지 말자", "탈덕수용소 해킹당했대. 축배를 들어라 케이팝 팬들이여", "탈덕수용소 해킹한 사람 나라에서 세금 면제 시켜줘야 함", "해킹하신 분 계좌 불러라", "사회의 악을 물리쳤다" 등 반응을 보였다.

'탈덕수용소'는 아이돌, 배우, 유튜버 등과 관련된 거짓 이슈, 루머 등을 양산해 왔다. 해당 채널은 실제 일어나지 않은 사건을 거짓 논란으로 만들기 위해 짜깁기한 영상을 제작해 올려 왔다.

그룹 아이브 장원영 / 장원영 인스타그램
그룹 아이브 장원영 / 장원영 인스타그램
그룹 블랙핑크 제니 / 제니 인스타그램
그룹 블랙핑크 제니 / 제니 인스타그램

이 채널의 근거 없는 비방과 루머 양산으로 피해를 본 연예인들은 그룹 아이브 장원영, 그룹 블랙핑크 제니, 그룹 BTS 뷔 등이 있다.

이 채널은 연예인들의 열애설은 물론 확인되지 않은 사생활 루머를 퍼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에 지난 2021년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는 빅히트 뮤직 명의의 고소 공지문을 올리기도 했다. 이 글에는 유튜브 채널도 포함돼 있어 '탈덕수용소' 등 사이버 렉카도 고소 대상에 포함돼 있다는 것을 암시했다.

BTS 뷔는 위버스를 통해 "오? 고소 진행할게요. 과잣값 나오겠네. 가족이랑 친구들까지 건드리네. 잘 가"라며 "모든 아티스트는 저런 사람 싫어합니다"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home 한소원 기자 qllk338r@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