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부림 예고한다, 다 덤벼” 대구대학교 게시판, 오늘(4일) 살인 예고 글 올라와
2023-08-04 21:50
add remove print link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 올라온 글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 대구대학교 게시판에 칼부림 예고 글이 올라왔다.

4일 경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4분 '에브리타임' 대구대 게시판에는 일본 애니메이션 캐릭터·아이템을 지칭하며 칼부림을 예고하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칼부림 예고한다. 다 덤벼라"라는 글을 올려 보는 이들을 불안하게 했다.

해당 글을 본 대구대 학생들은 흉기 난동 및 살인 예고 글로 추정된다며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칼부림 예고 글은 오후 3시 10분 삭제된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대학교 학생회 측은 만약에 발생할 수도 있는 긴급 상황에 대비해 공지를 띄워 재학생들에게 급히 상황을 알렸다.
학생회 측은 "대구대 내에서 살인 예고 글이 올라왔다. 경찰이 출동해 확인중이다. 에타에 글을 봤거나 관련 이야기를 들은 학생이 있다면 단대, 학과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당국은 글쓴이의 아이피(IP) 주소를 확보했다며 현재 게시물 작성 경로 등 신상 파악에 나섰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는 "이화여자대학교 인근 이대역에서 칼부림을 벌이겠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화여대 학생처 역시 재학생들에게 긴급 공지를 발송하며 "오늘 밤 11시 이대역 흉기 난동 예고 글이 올라왔다. 학교 측은 서대문경찰서에 협조를 요청, 경계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가급적 이대역 인근 방문을 자제하고 당분간 다중이용 장소 및 시설 이용 자제를 부탁드린다"고 학생들의 안전을 걱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