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어시장 5층 야외주차장서 상가로 트럭 추락...처참한 현장 (+사진)

2023-08-27 17:48

add remove print link

27일 포항 어시장 상가로 트럭 추락
운전자 비롯해 상인 등 10여 명 중경상

포항 어시장 야외주차장에서 트럭이 상가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안타까운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27일 뉴스1 보도에 따르면 이날 4시 15분쯤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어시장 야외 주차장서 포터트럭이 주차 중에 아래 상가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트럭은 5층가량 높이의 옥외주차장에서 난간을 뚫고 아래로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트럭 운전자를 비롯해 현장에 있던 상가 상인과 손님 및 지나던 관광객 등 10여 명이 중경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매체는 전했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와 피해 규모를 조사 중이다.

현장에 있던 시민들의 제보 사진 등에는 처참했던 당시 사고 상황이 고스란히 담겼다.

어시장 내 위치한 한 상가 위로 포터 차량이 전복되어 있다. 당시 충격이 얼마나 컸는지 상가는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무너져 아수라장이 됐다. 다음은 현장 사진 여러 장이다.

27일 오후 4시 15분쯤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어시장 회센터 타워 주차장 5층에서 1톤 화물차량이 회상가로 추락했다 / 이하 뉴스1
27일 오후 4시 15분쯤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어시장 회센터 타워 주차장 5층에서 1톤 화물차량이 회상가로 추락했다 / 이하 뉴스1
처참히 무너진 상가
처참히 무너진 상가
현장에 있던 시민 제보 사진
현장에 있던 시민 제보 사진

한편, 전날인 지난 26일 오전 10시 45분쯤 경기 고양시 화정동에 있는 한 자동차 서비스센터 건물 5층에서 쏘렌토가 1층 주차장으로 추락하는 사고가 벌어졌다.

A씨는 이날 5층에서 세차를 마친 뒤 후진하다 추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차량은 5층 가벽을 충격하고 1층으로 떨어졌다.

이 사고로 당시 차량을 몬 서비스센터 직원 A 씨(60대)는 부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

또 1층에 주차돼 있던 차량 2대가 파손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재 센터 관계자 등을 상대로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home 김희은 기자 1127kh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