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간판 이현주 아나운서 엄마 된다... 8년 맡은 '열린음악회' 하차 후 출산 준비 돌입

2023-09-01 10:55

add remove print link

작년 11월 2살 연하 변호사와 결혼
후임으로 박소현 아나운서 투입

8년 넘게 KBS 음악프로그램 '열린음악회' 진행자를 맡아온 이현주 아나운서가 출산 준비로 방송 휴식기를 갖는다.

이현주 KBS 아나운서 /뉴스1
이현주 KBS 아나운서 /뉴스1

YTN은 이 아나운서가 오는 10일 공개되는 '열린음악회' 방송분을 마지막으로 진행자 마이크를 내려놓는다고 1일 보도했다.

이 아나운서의 '열린음악회' 하차는 출산 준비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휴식기를 가지며 태교에 전념할 계획이다.

이 아나운서는 지난해 11월 2살 연하의 변호사와 웨딩마치를 올린 바 있다.

이 아나운서의 하차로 '열린음악회'는 변화를 맞게 됐다. 그의 후임으로는 박소현 아나운서가 투입된다. 박 아나운서는 2015년 KBS 42기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이 아나운서는 2015년 4월부터 '열린음악회' 진행자로 시청자들과 만나왔다. 17년간 진행을 맡아온 황수경 전 KBS 아나운서에 이어 '열린음악회' 2대 MC로 발탁됐다.

이 아나운서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후 2009년 KBS 35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이 아나운서는 '열린음악회' 이외에도 'KBS 뉴스9' '생방송 오늘' '영화가 좋다' 등 대표 프로그램 진행을 다수 맡아온 KBS 간판 아나운서다. 탁월한 진행 능력과 우아한 미모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home 방정훈 기자 bluemoo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