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석PD도 놀랐다... 강하늘이 고생하는 스태프에게 준 선물 클래스 (+정체)

2023-09-19 15:58

add remove print link

연예계 미담 3대 천왕 중 한 명
나 PD “착함의 대명사로 불려...”

연예계 미담 3대 천왕 중 한 명인 배우 강하늘.

강하늘의 훈훈한 미담이 추가로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연예계 3대 미담 천왕'으로 유명한 강하늘 / 강하늘 인스타그램
'연예계 3대 미담 천왕'으로 유명한 강하늘 / 강하늘 인스타그램

'도파민 라이브에 강스카이의 등장이라'라는 제목의 영상이 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에 지난 18일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서 영화 '30일' 언론 시사회를 마친 강하늘은 나영석 PD와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나 PD는 강하늘에 대해 "사실 연예계에서 미담 제조기로 유명하신 분이다. 저희가 tvN '꽃보다 청춘-아이슬란드'를 찍으러 갔을 때도 '착함의 대명사'로 불렸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나 PD는 '연예계 미담 3대 천왕'에 대해 언급해 시선을 집중케 했다. 그는 강하늘에게 "정리를 해왔다. 연예계 미담 3대 천왕은 유재석, 박보검, 강하늘이다. 일어난 자리에 먼지 대신 미담이 덜어질 것 같은 사람들"이라며 "이게 진짜인지 아닌지 말을 해달라"며 질문을 던졌다.

첫 번째 질문으로 '촬영 현장에서 막내까지 모든 스태프의 이름을 외운다'고 물어보자, 강하늘은 "이건 정정하고 싶다. 동료 연기자분들께서 이렇게 말을 해주신 거다"고 운을 뗐다.

이어 "촬영장에 많은 분들이 계신다. 근데 촬영을 하다보면 부탁을 드리는 경우가 있는데 현장에서 이름을 모른 채 '저기, 가시는 분'이라고 부를 수 없으니 가까운 친구들부터 이름을 외운 거다"면서 "솔직히 모든 스태프의 이름을 외우는 건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해명하기도 했다.

이때 실시간으로 강하늘이 막내 스태프에게 '용돈을 줬다'는 미담 제보가 들어왔다. 바로 강하늘이 영화 '재심' 촬영 중 막내 스태프에게 용돈을 챙겨줬다는 것.

실시간 라이브 도중 강하늘과 관련된 미담 제보가 들어왔다. / 유튜브 '채널십오야'
실시간 라이브 도중 강하늘과 관련된 미담 제보가 들어왔다. / 유튜브 '채널십오야'

강하늘은 "라이브니까 과감하게 말하겠다. 솔직하게 얘기하겠다. '재심' 때 솔직히 기억이 안 난다. 기억이 안 나는데 사실 조금씩 (용돈을) 드린다"며 "그래서 이게 '맞다', '아니다'고 말하기가 조금 애매하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그는 용돈을 준 이유에 대해서 "솔직히 현장에서 제일 고생하는 건 막내분들이다. 연차가 쌓일수록 고생을 안 한다는 뜻이 아니라 막내들은 눈치를 봐야 하고 긴장이 들어가서 더 힘들다. 그리고 (막내들이) 더 대우받는 것도 아니다. 그러다 보니까 사실 제가 따뜻한 말 한마디 해주는 것도 좋지만, 크게 주는 건 아니다"고 밝혀 훈훈함을 안겼다.

강하늘의 미담은 이게 끝이 아니었다. 또 라이브 도중 실시간으로 미담 제보가 들어왔다.

바로 '꽃청춘' 촬영이 끝나고 스태프들에게 선물을 나눠준 것. 영상에 따르면 강하늘은 스태프들에게 선글라스를 선물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더운 여름 집에 에어컨이 없어 카페에서 일하는 스태프들을 위해 에어컨을 선물하기도 했다.

강하늘은 해당 미담에 대해 "맞다. 현장 스태프를 우연히 카페에서 만났는데 '날이 더워서 에어컨이 없다'는 말을 나눴다. 비싸고 새 에어컨을 선물한 것은 아니다. 조그만한걸로 선물했다"고 덧붙였다.

유튜브, '채널십오야'

한편 강하늘이 출연하는 코미디 영화 '30일'이 다음 달 3일 개봉한다. '30일'은 서로의 찌질함과 똘기를 견디다 못해 마침내 완벽하게 남남이 되기 직전 동반 기억상실증에 걸린 정열(강하늘)과 나라(정소민)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강하늘과 전소민은 2015년에 개봉한 영화 '스물'에 이어 약 8년 만에 호흡을 맞춘다.

home 강보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