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뉴스] 총 상금 4,200만 원.. 내가 직접 만들어보는 ‘기아’ 차 공모전

2023-11-22 09:42

add remove print link

기아, '제 2회 목적 기반 모빌리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내년 2월 초 각 부문별로 총 8팀 선정해 시상

기아가 연말까지 총상금 4,200만 원의 '제2회 목적 기반 모빌리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하 현대자동차그룹
이하 현대자동차그룹

목적 기반 모빌리티, PBV란 자율주행 기반의 사용자의 목적에 맞춘 교통수단인데요. 등받이와 좌석만으로 이루어진 일반적인 자동차와 다르게, 휴식, 물류, 의료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내부를 구성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를 단순 이동 수단이 아닌 '새로운 스마트 디바이스'로 바라보는 것이죠.

지난해에는 ‘레이 EV를 활용한 PBV 아이디어’를 주제로 제1회 공모전이 열렸는데요. 손쉽게 레이 차량 내부에 여러 부품들을 부착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접이식 카트와 슬라이딩 판넬을 설치해 신속하게 물류 운송을 가능하게 하는 아이디어가 대상을 받았습니다.

올해는 2025년 출시 예정인 '중형급 PBV'를 주제로, '라이프 스타일' 부문과 '비즈니스' 부문 2가지로 나누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심사된 아이디어들은, 내년 2월 초 각 부문별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등 총 8팀을 선정해 시상한다고 합니다. 대상은 상금 1,000만 원으로, 실제 PBV에 적용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내가 원하는 차가 있다면 한 번 만들어봐도 좋을 것 같네요.

home 이한슬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