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연예인스포츠협회와 업무 협약 맺었다

2023-11-22 16:38

add remove print link

21일 진행된 업무협약식
e스포츠 활성화 기대

e스포츠 선수와 한류스타가 두 손을 맞잡았다.

김영만 e스포츠협회 회장(왼쪽)과 박정철 한국연예인스포츠협회   회장(오른쪽)이 21일 오후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김영만 e스포츠협회 회장(왼쪽)과 박정철 한국연예인스포츠협회 회장(오른쪽)이 21일 오후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한국e스포츠협회(KeSPA·회장 김영만)가 한국연예인스포츠협회(SSO·회장 박정철)와 e스포츠 육성·사회 공헌 활동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21일 서울 마포구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실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김영만 KeSPA 회장과 박정철 SSO 회장, 양사 실무진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날 △공동 행사 기획 △기관 홍보 및 마케팅 △e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 등을 위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노력할 것에 합의했다.

또 엘리트 선수 육성, 생활 스포츠로의 저변확대를 위해 e스포츠 선수들과 한류스타들이 함께하는 이벤트 대회도 개최하기로 했다.

한국e스포츠협회와 한국연예인스포츠협회 관계자 기념사진 /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한국e스포츠협회와 한국연예인스포츠협회 관계자 기념사진 /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김영만 KeSPA 회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대한민국은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 전 종목 메달 획득과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등으로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의 저력을 보여줬다"며 "이번 협약이 e스포츠 활성화와 스포츠 관광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정철 SSO 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e스포츠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스포츠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한류스타가 대회에 참가하고 응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스포츠 발전에 힘을 보태기로 한 SSO는 2012년부터 다양한 종목의 연예인 스포츠 대회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사단법인으로, 연예인 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home 김혜민 기자 khm@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