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링크사업단 가족기업,CES 2024 혁신상 수상

2023-11-22 22:00

add remove print link

전남대 링크사업단 가족기업,CES 2024 혁신상 수상

전남대학교 LINC 3.0 사업단(단장 민정준)의 가족기업인 ㈜멤스, ㈜인트플로우가 CES 2024 혁신상 수상한다.

1976년 제정된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전자 전시회인 CES 개최를 앞두고 가장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인 기업의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디지털 헬스(Digital Health), 스마트시티(Smart cities), 로봇공학(Robotics) 등 29개 분야에서 총 36개의 최고혁신상과 522개의 혁신상 제품을 선정했다.

㈜멤스(대표 김세민)는 고감도, 고신뢰성, 광대역 수소 감지용 비접촉식 열전도형 가스센서로 혁신상을 수상했다. 국내 유일한 GaN 소자 및 Si 소자 및 모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멤스미러, 멤스 액추에이터, 멤스 가스 감지 소자, GaN 기반 다이오드 등 다양한 MEMS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인트플로우(대표 전광명)는 카메라 기반 축산 방역관리 솔루션인 ‘엣지세이프’로 혁신상을 수상했다. ㈜인트플로우는 비접촉 생체정보 분석기술로 축산업을 혁신하는 애그테크 기업이다. 농장의 재고관리부터 사료 효율 최적화 및 질병 예방을 돕는 AI 축산동물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CES 2024는 내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개최될 예정이다. 전남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산학협력기업관 4개사 규모로 참가한다. 참가기업으로는 ㈜호그린에어(대표 홍성호)의 파워수소팩, ㈜앨엔에이치랩스(대표 이현민)의 하루핏카디오, ㈜바이오쓰리에스(대표 김두운)은 원격진단을 위한 액체생검 검체 수집용 의료기기, ㈜멤스이며, ㈜인트플로우는 광주광역시 공동관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전남대학교 LINC 3.0 사업단(단장 민정준)은 “CES 혁신상 수상기업은 CES에 참가하는 3천여 개의 기업 중에서도 단연 주목을 받는다. 기술사업화를 위한 후속지원을 통하여 혁신상 수상기업의 글로벌 시장 개척을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