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장애인 가정돕기 김장김치 나눔행사 개최

2023-12-05 18:20

add remove print link

장애인 가정의 월동준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경기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 사장 이계문)는 5일, 와부읍 월문리에서 지역사회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나눔 행사는 사단법인 내일을 여는 멋진여성 경기협회 남양주지회*(이하 멋진여성, 지회장 권경순)와 협력하여 실시되었으며, 공사 임직원 17명과 멋진여성 소속 간부 15명이 참여하였다.

* 사단법인 내일을 여는 멋진여성: 장애여성들이 경제적 자립 기반 구축을 통해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는 ‘멋진여성’으로 거듭나도록 단체

이날 행사에는 참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김장 재료를 손질하고, 양념장을 만들고,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는 등 김치를 받을 장애이웃들을 생각하며 김장 700kg(약 280포기 분량)을 열심히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여성 장애인 70가정에 각 10kg씩 전달될 예정이다.

좌측부터 멋진여성 김묘실 후원회장, 도시공사 이계문 사장 등
좌측부터 멋진여성 김묘실 후원회장, 도시공사 이계문 사장 등

멋진여성 권경순 지회장은 “뜻깊은 행사를 개최해주신 남양주도시공사 이계문 사장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해남배추 등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었으니 받으시는 분들이 맛있게 드실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공사 이계문 사장은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정성을 담아 만든 김치가 장애인 가정의 월동준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공사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역사회 내 여러 취약계층에게 도움을 주고자 도시락 배달 봉사와 맞춤형 물품 기부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남은 연말에도 물품 기증 캠페인, 동계 난방용품 및 식료품 기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