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띠, 갑진년 용띠의 해…삼재띠·대박띠는? (+뜻)

2023-12-26 13:59

add remove print link

들삼재, 날삼재, 눌삼재
삼재띠·대박띠 2024년 띠는?

다가오는 2024년 원숭이, 쥐, 용띠인 사람들은 주변을 좀 더 신중하게 살피고 몸을 사려야 할 거 같다.

2024년 삼재띠가 바로 '원숭이띠', '쥐띠', '용띠'이기 때문이다.

2024년 띠는 용띠의 해를 나타내기 위한 참고 사진 / metamorworks-shutterstock.com
2024년 띠는 용띠의 해를 나타내기 위한 참고 사진 / metamorworks-shutterstock.com

삼재띠 뜻은 9년 주기로 인간이 맞는 인생에서 가장 위험한 시기를 일컫는 말이다. 이중 1년차 삼재는 '들삼재', 2년차 삼재는 '눌삼재', 3년차 삼재는 '날삼재'라고 부른다.

특히 원숭이 띠는 2024년은 삼재가 마무리되는 '날삼재'로 내후년부터는 삼재의 영향에서 벗어나 좋은 운이 다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쥐띠는 2024년 눌삼재를 거치면서 어려움을 극복하는 시기인 만큼 건강과 재물운을 조심해야 한다. 무언가 선택할 일이 있다면 평소보다 두 번 세 번 더 신중하게 택하는 것이 좋다.

용띠도 내년에는 날삼재에 해당된다. 하지만 마지막까지 인간 관계에 대해 조심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물론 삼재띠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낙관적으로 생각하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2024년 삼재띠는 원숭이, 쥐, 용띠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Rolling Stones-shutterstock.com
2024년 삼재띠는 원숭이, 쥐, 용띠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Rolling Stones-shutterstock.com

반대로 2024년 대박띠는 원숭이, 닭, 돼지띠다.

재물운과 귀인운이 들어오는 시기로 위기에 처할 때마다 손을 내미는 귀인이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무언가 새롭게 시작했다면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상황을 이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특히 돼지띠는 2024년 갑진년 천운이 들어오는 해이다. 다양한 재주가 빛을 발휘해 좋은 기운이 쌓이는 해이므로, 현재 위치에서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밖에도 2024년 대박띠로는 용띠, 말띠도 있다. 용띠는 복삼재로 삼재가 전화위복이 되어 복이 들어오는 시기다. 말띠는 시험 운과 사회에서 인정 받는 한 해가 될 수 있다.

만약 2024년 띠가 대박띠에 해당된다면 보다 편안하게 마음을 갖고 매사에 적극적으로 다가간다면 좋은 기운들을 조금 더 모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home 김태성 기자 taesung112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