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서해 연평도 주민 대피령…면사무소 “대피 유도 중”

작성일

서해 연평도 주민 대피령…면사무소 “대피 유도 중”

연평도 주민들에게 대피령이 내려졌다.

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생성한 자료사진. 요란하게 울리는 사이렌 / 이하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AI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
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생성한 자료사진. 요란하게 울리는 사이렌 / 이하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AI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

5일 인천시 옹진군 연평면사무소는 이날 낮 12시 2분과 12시 30분 2차례 연평도 주민들에게 긴급 대피령을 내린 것으로 파악됐다.

연평면사무소 측 대피령은 군부대 측 요청으로 인해 내려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연평면사무소 관계자는 "북한 도발 관련 상황이 있어 연평도에서 해상 타격을 한다는 군부대 연락을 받고 대피 방송을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