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2024. 겨울 가족 트레킹·민속놀이 한마당’ 운영
2024-01-22 21:14
add remove print link
팔공산의 겨울 전경을 함께 즐기는 가족 화합의 시간 마련
이번 겨울 가족 트레킹·민속놀이 한마당에는 대구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을 동반한 180가족, 총 720여 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산악 안전 역량을 강화하고 가족 화합의 시간을 가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겨울 팔공산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 팔공산 트레킹, ▲안전체험활동(짚라인·완강기 체험, 신장 120cm 이상 참가 가능), ▲전통민속놀이 체험(딱지치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대회 등), ▲군고구마·군밤 구워먹기, ▲글라이더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들의 반응이 더욱 뜨겁다. 특히 작년 확장 공사를 마친 짚라인 안전 체험과 추억의 군고구마· 군밤 구워먹기 행사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평소에는 쉽게 해볼 수 없었던 안전 체험 활동과 여러 가지 전통민속놀이, 트레킹 등을 다양하게 해볼 수 있어 가족 모두가 너무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현상환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원장은 “2024년에도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니 대구교육가족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