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아니냐"…류준열 '환승대첩'보다 더 충격적인 의혹이 제기됐다

2024-03-16 15:59

add remove print link

오늘(16일) 맘 카페에 올라온 글
근거 없는 억측 자제해야…

배우 한소희가 류준열과 열애를 인정한 가운데 한 맘 카페에서 재조명한 '일베 논란'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다.

류준열 / 뉴스1
류준열 / 뉴스1

16일 해당 맘 카페에는 "류준열 예전에 일베라고 하지 않았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A 씨가 작성한 글에는 "논란 있는 기사를 본 것 같아서 그 후로 류준열 나오는 건 다 안 보는데 류준열 일베 아닌가요? 맞나요? 혹시 아시는 분"이라고 적혀 있었다.

이어 답변에는 "진짜요? 처음 듣는데요" "본인은 아니라고 하네요" "두부 사러 간다는 글이 있었는데 전 모르겠더라고요"라는 댓글이 달렸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솔직히 절벽 타고 사진을 올리고 두부 심부름 간다는 게 보통 사람이 할 수 있는 말인가요?" "그때는 좋아해서 인정하고 싶지 않았는데 지금은 맞는 것 같아요" 라고 반박했다.

네이버 카페 글 캡처 / 네이버 카페
네이버 카페 글 캡처 / 네이버 카페
네이버 카페 글 캡처 / 네이버 카페
네이버 카페 글 캡처 / 네이버 카페

류준열 일베 논란은 지난 2015년 11월 인스타그램에 올린 절벽 등산 사진과 '엄마 두부 심부름 가는 길'이라는 글에서 시작됐다.

최초 글을 게재했을 당시 아무 논란도 없었지만 사진이 올라온 지 약 18주 정도가 지난 2016년 2월 24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일베 논란이 확산된다.

결국 '억측 vs 빼박'이라며 누리꾼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졌고 결국 일베와 무관하다는 류준열 본인의 해명 글이 올라왔다.

하지만 그 사이 누군가 류준열 이메일 주소로 '일베저장소' 가입을 시도한 사실이 드러났고 소속사 측은 가입 시도를 한 ID 생성자와 악플러에 대한 고소 및 수사를 요청했다.

류준열 일베 논란은 이미 그의 사과문과 당시 소속사의 입장 표명으로 정리된 일이다. 특히 한소희와의 열애설과는 어떠한 관련성도 없는 만큼 억측은 삼가할 때다.

한편 이날 한소희는 블로그를 통해 이른 아침부터 류준열과의 열애설을 직접 인정했다. 또한 류준열이 혜리를 두고 자신과 '환승연애'를 했다는 루머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선을 그었다.

류준열 / 뉴스1
류준열 / 뉴스1
home 김태성 기자 taesung112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