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뉴스] 제2의 전성기 누리는 '밤양갱' 드디어 비비와 만났다

2024-03-20 10:46

add remove print link

가수 비비와 협업한 '밤양갱',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단독 판매
앞서 팝업스토어에서 공개됐던 제품.. 5만 개 한정수량으로 품절 대란 예상돼

가수 ‘비비’가 부른 노래 '밤양갱'이 세대를 막론하고 인기를 끌고 있는 요즘인데요. 오는 22일 마침내 비비와 밤양갱이 협업한 제품이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단독으로 판매된다고 합니다.

이마트
이마트

비비와 밤양갱 콜라보 제품은 지난 3월, 싱글앨범 팝업스토어에서 공개돼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밤양갱 노래가 갈수록 인기를 더하자 일반인들도 맛볼 수 있도록 출시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콜라보 제품은 5만 개 한정수량으로만 준비됐다고 하니 벌써부터 품절 대란이 예상 되는데요.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제품과 동일하게 비비 디자인의 포장지 속 밤양갱 10개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크라운
크라운

‘밤양갱’ 음원이 발매된 이후 약 한 달 동안 양갱류는 지난해에 비해 35%나 매출이 늘었다는데요. 보통 양갱류는 매출의 큰 변동없이 판매되는 제품이지만 이처럼 매출이 크게 뛴 경우는 상당히 이례적이라고 합니다. 최근 크라운 제과 윤영달 회장 또한"밤양갱 노래 덕분에 생산을 늘렸다. 문화의 힘이 정말 대단하다"라고 언급할 정도죠.

연합뉴스
연합뉴스

어르신들이 즐겨 먹던 간식 밤양갱이 이제는 음악과 만나 젊은층까지도 함께 즐기는 새로운 문화 트렌드가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이러한 색다른 만남이 더 활발해지기를 기대해봅니다.

home 김종철 기자 frank@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