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일) 공개된 'YG 신인' 베이비몬스터 데뷔 앨범 트랙리스트… 찰리푸스 떴다

2024-03-20 16:49

add remove print link

찰리 푸스부터 트레저 최현석·유수 작가진 합류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루카, 파리타, 아사, 라미, 로라, 치키타, 아현) 데뷔 앨범을 위해 내로라하는 프로듀서들이 참여했다.

YG는 20일 공식 블로그에 '[BABYMONS7ER] TRACKLIST'를 게재했다. 강렬한 레드 컬러 배경 위를 수놓은 첫 번째 미니 앨범의 7개 트랙 면면이 화려하다.

베이비몬스터 데뷔 앨범 트랙리스트 / 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 데뷔 앨범 트랙리스트 / YG엔터테인먼트

'MONSTERS (Intro)'를 시작으로 타이틀곡 'SHEESH', 'LIKE THAT', 'Stuck In The Middle (7 ver.)', 'BATTER UP (7 ver.)', 'DREAM', 'Stuck In The Middle (Remix)' 등 힙합부터 발라드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들로 가득 채워진 것.

오랜 시간 공을 들여온 만큼 막강한 프로듀서진이 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베이비몬스터의 데뷔 전부터 함께하며 든든한 지원사격에 나섰던 프로듀서 CHOICE37을 필두로 DEE.P, 트레저 최현석, 그리고 해외 유수의 작가진들이 합류했다.

특히 베이비몬스터를 위해 3번 트랙 'LIKE THAT'을 선물한 세계적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Charlie Puth)의 이름이 눈길을 끈다. 다수의 메가 히트곡을 보유한 아티스트인 만큼 그의 감각적 사운드와 만난 베이비몬스터의 표현력이 어떠한 시너지를 발휘할지 주목된다.

베이비몬스터 / 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 / YG엔터테인먼트

YG 측은 "마침내 7명의 목소리로 베이비몬스터의 첫 번째 미니 앨범이 완성됐다"며 "이들 모두의 탄탄한 음악적 역량은 물론, 완벽한 합을 이룬 팀의 아이덴티티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음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앨범을 기점으로 베이비몬스터는 왕성한 활동을 펼친다. 음악 프로그램을 비롯한 방송 활동, 팬 사인회 등으로 국내 팬들에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