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평화연합(UPF) 광주광역시지회,“광주시 지도자 초청 남북통일 평화 세미나” 개최

2024-03-25 05:26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지역 지도자들이 참석하여 축하와 격려 메세지

VISION 2025 신통일한국을 위한 ‘남북통일 평화세미나’가 임종훈 북구 상임고문의 사회로 조육현 중앙강사를 비롯하여 광주지역 지도자 및 평화대사 등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24일 오후 2시 광주 통일회관 5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식전 영상 상영과 함께 UPF 광주광역시 최승묵 지회장의 내빈소개 및 환영사, 조창언 상임고문의 인사말 순서로 진행됐다.

고재유 전)광주광역시장은 축사에서 “요즘 세계정세를 보면 우리 겨레의 평화통일은 언제 이루어질지 요원하게 느껴지지만 희망을 갖고 먼저 지도자들이 앞장서야 하고 여러분들이 함께 동참할 때 평화통일은 이루어지리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조육현 중앙강사는 참석하신 광주 지도자들의 축하에 깊은 감사를 표하면서 '21C 비전과 신통일한국'이라는 주제강연에서 “대한민국의 남북통일을 위한 주변국가의 상황과 역사적인 활동내용을 설명하였으며 머지않아 통일이 다가오고 있음을 제시하고 두익사상과 공생, 공영, 공의의 평화통일 세계를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천주평화연합(UPF) 광주광역시지회는 이번 남북통일 평화세미나를 통해서 행복하고 평화로운 남북통일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성대하게 마무리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