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AI융합인재사업단, KIC중국 김종문 센터장 초청 특강

2024-03-27 16:11

add remove print link

호남대 가족기업과 ‘국내 중소기업 중국 진출 및 투자’ 주제로 교류회도

호남대학교 AI인재양성사업단(단장 이은경)은 3월 26일 교내 창조관 및 상상공작소에서 KIC 중국 센터 김종문 센터장을 초청, 글로벌 전문가 특강 및 기업교류회를 진행했다.

AI융합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이날 행사는 AI융합대학 지원사업 참여학과 재학생 7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중국 스타트업 동향 및 취창업 전략, 베이징 KIC 소개’를 주제로 글로벌 특강이 이뤄졌다.

김종문 센터장은 이날 강연에서 KIC 중국 센터의 노하우와 이를 바탕으로 한 중국내 스타트업 창업 지원 및 전략에 관한 사례를 소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형 창업기업 육성 기관인 KIC 중국(글로벌혁신센터)은 2016년 베이징에 설립되어 한국기술창업과 과학기술기업 등의 중국 시장개척을 지원하는 비영리 정부 기관이다.

강연 참여 학생들은 “중국에 진출하는 국내 기업에 대한 투자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AI연계 산업과 중국 시장에서의 가치 산업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어 ㈜엠엔케이, ㈜오사리오, 이아소 웰니스리조트 등 광주·전남권 호남대학교 가족기업 7곳과 함께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진출 및 투자’를 주제로 교류회를 갖고, KIC 중국 센터를 통해 광주·전남권 기업의 중국 진출 지원 방안과 사례에 관한 질의 답변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KIC 중국 센터는 호남대학교와 글로벌창업 분야의 전문인재 양성과 지역 산업과 연계한 교육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진행함으로써 글로벌 학생창업 육성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및 네트워크 구축을 약속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