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미래과학고-(주)엠컴 산학협력 협약 체결

2024-03-27 20:07

add remove print link

동일미래과학고-(주)엠컴 산학협력 협약 체결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가 지난 26일 ㈜엠컴(대표이사 정성철)과 안정적인 진로탐색과 취업 맞춤 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7일 동일미래과학고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진로상담 및 취업맞춤안내 서비스 구축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 양성사업 연계 취업 지원 및 정보교류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 협력지원 ▲ 전공동아리 기술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엠컴 정성철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IT인프라 구축 산업의 중심인 ㈜엠컴과 동일미래과학고가 손잡고 직업계고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상호지원 및 협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동일미래과학고 안순옥 교장은“우리 학교는 광주 지역 직업교육 발전을 위해 광주광역시교육청과 광주광역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에 참여하는 등 지역산업 발전을 선도할 고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졸업생을 포함해 재학생들의 취업 인프라 구축을 더욱 견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일미래과학고는 명실상부한 4차 산업 AI 선도학교로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에도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