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 삼성 류지혁, 도루 시도하다 LG 오지환과 충돌... 병원에 실려갔다

2024-03-27 21:22

add remove print link

삼성 관계자 “병원에서 결과가 나오는 대로 말씀드리겠다”

삼성 라이온즈 내야수 류지혁이 부상을 입었다.

27일  LG 트윈스전에서 슬라이딩을 하다 고통을 호소하는 삼성 라이온즈 류지혁. / 삼성 라이온즈 제공
27일 LG 트윈스전에서 슬라이딩을 하다 고통을 호소하는 삼성 라이온즈 류지혁. / 삼성 라이온즈 제공

류지혁은 27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 와의 경기에서 슬라이딩을 시도하다 큰 충격을 받았다.

이날 7번 2루수로 선발 출장했던 류지혁은 LG 선발 최원태와 7구째까지 끈질긴 승부 끝에 유격수 앞 내야 안타로 출루했다.

그리고 후속타자 김현준 타석 때 류지혁은 도루를 시도했다. 그런데 2루를 훔치는 과정에서 류지혁은 슬라이딩을 했고 유격수 오지환과 충돌한 뒤 고통을 호소했다.

구급차 타는 류지혁/ 연합뉴스 제공
구급차 타는 류지혁/ 연합뉴스 제공

함께 충돌해 쓰러진 오지환은 곧 일어났지만, 류지혁은 한동안 일어나지 못했다. 삼성 트레이너가 달려나와 부상 상태를 확인한 뒤 들것에 이어 앰뷸런스까지 그라운드에 들어와 류지혁을 이송했다.

삼성 관계자는 "슬라이딩 과정에서 왼쪽 쇄골 부위에 충격을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병원에서 결과가 나오는 대로 말씀드리겠다"고 전했다.

류지혁은 이날 경기 전까지 3경기에서 타율 0.400 3타점을 기록할 만큼 타격감이 좋았다. 주전 내야수의 부상 이탈로 삼성은 시즌 초반부터 악재를 맞았다.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