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영천시,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2024-04-01 15:41

add remove print link

미취업 청년에 카페에서 사용 가능한 7만 포인트 지원

영천시는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영천시청  / 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영천시청 / 영천시 제공

경북 영천시는 이달 1일부터 미취업 청년들에게 지역 카페에서 이용 가능한 포인트 7만 원을 지원해 주는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은 카페를 자기 계발 및 소통의 공간으로 이용하는 청년들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참여 청년은 유동 인구와 접근성 등을 고려해 선정된 영천시 꿈이음 카페 4개소에서 이용 가능한 7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받는다.

이들 청년들은 카페 이용료 지원과 함께 지역 카페에서 진행되는 취·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선배와의 멘토링 및 취업 스킬 강화 등 취업에 직·간접적으로 연계되는 교육에도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영천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 및 영천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200명이다. 모집 기간은 신청일부터 오는 30일까지다.

신청은 영천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의 참여신청서를 작성해 영천청년센터(충효로 60, 4층)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하면 된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