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배 후보, ‘새로운 세종’ 교육 발전 위한 이상미 전교조 지부장과 담화

2024-04-02 10:35

add remove print link

이 지부장 “교육이 달라져야 모든게 바뀔 수 있다”
이 후보 “새로운 세종, 교육이 밑거름 되어야”

죄측 부터 이준배 후보(국힘, 세종을)  와 이상미 전교조 세종지부장 / 이준배 후보 측
죄측 부터 이준배 후보(국힘, 세종을) 와 이상미 전교조 세종지부장 / 이준배 후보 측

이준배 국민의힘 세종(을) 국회의원 후보가 ‘새로운 세종’을 만들기 위한 밑거름인 ‘세종 교육’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지난 1일 오후 이상미 전국교직원노동조합세종지부장과 대화를 나누고 새로운 세종을 만들기 위해 ‘세종 교육’의 미래에 대한 심도깊은 대화를 나눴다고 2일 밝혔다.

이 지부장은 교원의 정치기본권 확보에 대해 강조면서 교육이 바뀌어야 세종의 미래가 바뀔 수 있고 저출산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며 세종의 미래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 후보에게 당부했다.

이 후보는 ‘새로운 세종’을 만들기 위해 교육 현장에서 뛰는 교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경청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치며 이를 바탕으로 세종 교육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이 지부장은 “후보님이 말하시는 ‘새로운 세종’의 시작이 ‘세종 교육’과 함께 된다면 좋을 것 같다”며 “앞으로 세종 교육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부탁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지역 인재 육성이야 말로 새로운 세종을 위한 준비 단계”라며 “앞으로도 교원 여러분들의 교육 현장에서 애로사항 등을 경청해 세종 교육의 밑거름을 만들어 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