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포항시, 자연과 함께하는 현장 체험용 교육 확장으로 평생학습 선도

2024-04-02 16:18

add remove print link

포항시평생학습원, 현장중심 체험 교육 Life-충전소 순항

송도솔숲에서 어린이들이 ‘숲에서 같이 놀래’ 생태교육 모습 / 포항시 제공
송도솔숲에서 어린이들이 ‘숲에서 같이 놀래’ 생태교육 모습 / 포항시 제공

[위키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경북 포항시가 자연·인간 친화적인 평생학습 플랫폼을 구축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현장중심 체험 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여가문화 활성화와 교육 장소를 확장하는 개념의 Life-충전소를 운영해 자연 속 자기주도적 학습으로 시민 모두가 즐기는 평생학습을 구현하고 있다.

Life-충전소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신교육 플랫폼으로 7인 이상 시민, 기업체, 소규모그룹, 학습 모임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기계발, 취미, 건강, 문화예술과정 전반에 걸친 자기주도적 학습을 열린 공간에 지정 강사를 무료 지원해주는 교육플랫폼이다.

이에 평생학습원은 지난 3월 29일 ‘숲에서 같이 놀래’ 자연 생태 교육 시작으로, 30일에는 죽장면 두마리 경로당에서 마을 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과 함께 마음 교육을 실시했다.

또, 4월에는 아빠와 함께하는 체험 교육, 젊은 땅 포항 지형 산책 등 자연과 함께하는 현장 체험형 교육 서비스를 더욱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안나경 평생학습과장은 “답답한 강의실을 벗어나 현장 체험학습을 늘리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는 배달 강좌를 확장, 동심·노심, 자연·인간 친화적인 현장 교육 지원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모두가 생활 속에서 즐기는 평생학습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