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K-Move스쿨, 광주 청년들에게 글로벌 진출 기회 제공

2024-04-02 19:35

add remove print link

2023년 K-Move스쿨 운영기관 평가 A등급(우수기관) 선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 표창

조선대학교 K-Move스쿨이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아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호남의 청년들에게 국내외에서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K-Move스쿨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광주광역시에서 지원하는 해외취업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이들은 해외(미국) 기업에서의 경험을 통해 언어능력, 직무 스킬 등을 향상시키며, 다양한 기업들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으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 교내 원어민 교원들을 활용한 커리큘럼을 구성한 조선대는 현지 기업체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미국 무역관과 협업하여 양질의 취업처를 제공하며, 해외취업 거점 대학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김재홍 취업학생처장은 “아직 꿈을 찾지 못한 학생들이 미래 직업을 찾도록 지원하고 목표 기업이 있는 학생들에게는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5년부터 K-Move스쿨 연수 과정을 운영한 조선대는 2년 연속(2019, 2020) 운영기관 평가 A등급에 선정되었고, 올해는 운영중인 ‘미국취업 국제경영인 양성 및 경력개발과정’, ‘미국취업 국제품질관리 실무자 양성과정’ 모두 A등급에 선정되었다.

또한 한국산업인력공단 K-Move스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우수상)을 수상하였다. 2024년 K-Move스쿨은 4월 1일부터 6월 7일까지 연수생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6월 24일부터 연수 과정을 개시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