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택샵

“퐁신퐁신, 보들보들” 누구나 쉽게 만드는 폭탄계란찜 꿀팁

2024-04-14 10:00

add remove print link

요알못도 집에서 뚝딱 만들 수 있는 '폭탄계란찜 전용 뚝배기'
폭탄 계란찜 만들기 위한 최적의 설계로 제작돼

보통 '뚝배기 폭탄 계란찜'은 식당에서 사이드로 시켜 먹는 메뉴다.

집에서도 해 먹을 수 있지만 성공보다 실패가 많아 집보다는 밖에서 폭탄 계란찜을 먹곤 한다.

식당에서 먹는 것처럼 봉긋하게 부풀어 오른 '폭탄계란찜' 비주얼을 상상하며 만들어보지만 결과는 매번 실패로 돌아가기가 일쑤다. 이러한 이들을 위해 '스텐 폭탄계란찜 멀티뚝배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폭탄 계란찜을 만들기 위한 최적의 설계로 제작돼 요리 똥손이라도 누구나 폭탄계란찜을 쉽게 만들 수 있다.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열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식기세척기까지 사용이 가능해 편리하다.

# 어떤 원리인가요?

직화 열로 온도가 상승하면서 내부 압력이 높아져 계란찜이 폭탄처럼 부풀어 오르는 원리다. 최적의 높이 6cm로 제작된 스텐 뚜껑으로 열전도율이 뛰어나 일반 뚝배기보다 볼록하고 부드러운 계란찜을 만들기에 훨씬 더 적합하다.

스텐 뚜껑은 계란찜이 잘 부풀어 오르기 적합한 20도 기울기의 돔형이며 뚜껑과 본체를 동일 사이즈로 제작해 뚜껑을 올려 덮는 방식이다. 또한 내부 계량선과 손잡이가 달려, 샐러드볼, 계량컵, 앞접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100% 국내생산으로 내구성이 좋으며, 기존 뚝배기와 달리 스테인리스 스틸 바디와 내, 외부 마블 코팅 마감처리로 내구성이 우수해 변형과 색 배임 없이 오래도록 사용이 가능하다.

# 계란찜만 하는 뚝배기?? NO!

유리뚜껑이 포함되어 있어 냄비밥, 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다.

#폭탄 계란찜 만드는 꿀팁

계란 5알과 물의 비율을 5:2로 맞춰준다. 소금까지 넣고 잘 저어준 후, 뚝배기에 1cm 정도의 여유를 두고 계란물을 부어준다. 중불로 가열하면서 계란이 몽글몽글해질 때까지 저어준 뒤 뚜껑을 닫고 3분간 뜸 들여주면 끝! 폭탄 계란찜 위에 파와 참기름, 깨를 올린다면 보다 먹음직스러운 요리가 완성된다. (※ 단, 3분 동안 중간에 절대 열어보지 말 것)

'스텐 폭탄계란찜 멀티뚝배기'는 현재 택샵에서 43% 할인된 온라인 최저가 28,5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보기만 해도 입안 가득 군침이 돌게 하는 폭탄계란찜. 이제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보는 건 어떨까?

※ 이 기사는 제품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home 황인정 기자 injung032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