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와 이별하며 눈물 터진 강철원 사육사… 연예인들도 함께 눈물

2024-04-04 17:49

add remove print link

최지우→바다 “푸바오 안녕... 선생님 힘내세요”

에버랜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3일 중국으로 떠났다. 푸바오가 에버랜드에서 태어나 생활한 지 1354일 만이다.

코로나가 한창이던 2020년 7월 20일 엄마 아이바오와 아빠 러바오 사이에서 태어난 푸바오(福寶)는 '행복을 주는 보물'이라는 의미처럼 수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즐거움, 추억, 감동을 전했다.

푸바오가 관람객들을 만나는 마지막 날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푸바오가 대나무를 먹고 있다.   / 뉴스1
푸바오가 관람객들을 만나는 마지막 날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푸바오가 대나무를 먹고 있다. / 뉴스1

3일 오전 10시 40분 판다월드를 나선 푸바오는 11시쯤 에버랜드를 떠나 인천공항에서 출국 수속을 밟은 후 전세기를 타고 중국으로 출발했다.

에버랜드에서 진행된 푸바오 배웅 현장에는 평일 오전 시간에도 불구하고 6000여명의 팬이 찾아 푸바오 깃발을 흔들며 아쉬움을 표현하고 푸바오의 앞날을 응원했다.

최지우가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열린 베로니카 비어드의 포토콜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뉴스1
최지우가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열린 베로니카 비어드의 포토콜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뉴스1

연예인들도 푸바오와의 이별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배우 최지우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이(bye)"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푸바오가 대나무 먹방을 하고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게재했다.

또 다른 사진 속에는 최지우 집 창문에 달아놓은 푸바오 인형이 포착돼 평소 푸바오 팬임을 알 수 있다.

바다가 서울 상암 스탠포드 호텔에서 진행된 카카오페이지 '소녀 리버스' 제작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뉴스1
바다가 서울 상암 스탠포드 호텔에서 진행된 카카오페이지 '소녀 리버스' 제작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뉴스1

가수 바다 역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푸바오 슬퍼요. 어떡해. 담담하게 인사하고 메시지 전달하셨는데 버스에 저렇게 인사하고 토닥이고 계셨다. 선생님 힘내세요"라며 송영관 사육사가 푸바오에게 마지막 인사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유했다.

평소 푸바오를 향한 남다른 팬심을 드러낸 슬기는 SBS '푸바오와 할부지' OST에 참여했다.

슬기가 서울 송파구 올림픽 공원 KSPO돔에서 진행된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뉴스1
슬기가 서울 송파구 올림픽 공원 KSPO돔에서 진행된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뉴스1

슬기는 SBS가 공개한 녹음 비하인드 영상을 통해 "우리 바오는 어디서든 사랑받는 아이가 될 테니 걱정하지 않는다”며 “거기 가서도 다른 사육사분들과 친해져서 많은 사랑 받으면서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다. 멋진 남자 친구도 만나 멋진 가족을 이뤘으면 좋겠다. 나의 소망이다, 건강해 푸바오 잘 가”라며 작별 인사를 건넸다.

현재 푸바오는 워룽중화자이언트판다원(臥龍中華大熊猫苑) 선수핑기지(神樹坪基地)의 격리·검역 구역에 들어가 있다.

현지 매체는 "격리 구역 안에는 물자와 시설 등이 모두 갖춰졌고, 사육·보호팀과 안전보장팀, 종합협조팀 등 여러 업무팀을 편성해 푸바오의 격리 기간 음식·거처를 돌보기로 했다"고 전했다.

격리가 끝난 이후 푸바오가 어떤 기지로 갈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워룽선수핑기지·워룽허타오핑기지·두장옌기지·야안기지 4곳 중 한 곳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home 신아람 기자 aaa121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