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색 논란 사전 차단…30대 남자 배우가 올린 '소름 돋는' 투표 인증샷

2024-04-11 18:00

add remove print link

임시완이 11일 SNS 계정에 올린 투표 인증샷
앞서 기안84도 흑백 사진으로 정치색 논란 차단

임시완 인스타그램
임시완 인스타그램
임시완 인스타그램
임시완 인스타그램

배우 임시완이 논란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투표 인증샷을 올려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임시완은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투표 인증샷"이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임시완은 손등 위에 기표 도장을 찍은 모습이다. 특히 사진을 흑백으로 처리해 눈길을 끌었다.

이 사진은 임시완이 삭제했다가 재업로드한 투표 인증샷이다. 앞서 같은 사진에서 임시완은 검은색 옷을 입고 파란색으로 칠해진 벽을 배경으로 한 사진을 올렸다.

다만 임시완은 오해의 소지를 인지한 듯 해당 사진을 삭제, 흑백으로 처리해 다시 올렸다. 색깔로 인해 정치색 논란이 불거질까 우려한 것으로 보인다.

기안84 인스타그램
기안84 인스타그램

투표 인증샷에 흑백 처리를 한 건 임시완뿐만이 아니다. 웹툰 작가 기안84도 같은 행동을 보였다.

기안84는 지난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투표하고 출근. 4년이 또 지나감"이라는 글과 함께 투표소 앞에서 찍은 셀카 사진을 올렸다.

기안84는 해당 사진에서 어떤 색깔의 옷을 입었는지 알 수 없도록 흑백 필터를 적용해 화제를 모았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모든 정치적 성향을 배제하려고 한 노력이 보인다", "흑백 모드로 올리는 센스", "다른 연예인들도 이렇게 올리면 불필요한 논란을 없앨 수 있겠다" 등 반응을 보였다.

home 구하나 기자 hn9@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