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당선인 4명 배출

2024-04-11 17:27

add remove print link

조승래·강준현·박정현·박성준 동문 당선

충남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당선인 4명 배출. 돠로부터조승래·강준현·박정현·박성준 동문 / 충남대
충남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당선인 4명 배출. 돠로부터조승래·강준현·박정현·박성준 동문 / 충남대

충남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조승래(대전 동구), 강준현(세종시을), 박정현(대전 대덕구), 박성준(서울 중구성동구을) 등 총 4명의 동문 국회의원 당선인을 배출했다고 11일 밝혔다.

조승래 당선인(사회학과 86학번, 평화안보대학원 평화안보학 석사)은 대전시 유성구갑에 출마해 당선됐다. 그는 이번 총선에서 당선되며 3선에 성공했다. 조승래 동문은 노무현 정부 청와대 사회조정비서관,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을 역임했다.

강준현 당선인(건축공학과 84학번, 대학원 건축계획 석사)은 세종시을 선거구에 출마, 재선에 성공했다. 그는 세종시 제3대 정무부시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를 맡고 있다.

박정현 동문(법학과 83학번)은 대전 대덕구에 출마해 당선됐다. 박 당선인은 대전시 제6, 7대 시의원을 지냈으며, 민선 7기 대전시 대덕구청장에 당선돼 대전 지역 첫 여성 자치단체장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바 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을 맡고 있다.

박성준 당선인(대학원 정치학 석사)은 서울 중구성동구을에 출마, 재선에 성공했다. 박 당선인은 KBS대전방송총국 아나운서, JTBC 아나운서를 역임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을 맡고 있다.

home 송연순 기자 ys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