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대학원 재활과학과, 텍사스주립대 고만수 교수 초청 특강

2024-04-14 23:40

add remove print link

‘걸음걸이 이상에 대한 임상 접근' 주제 강의

호남대학교 대학원 재활과학과(주임교수 윤영제)는 4월 11일, 미국 텍사스 주립의과대학의 고만수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걸음걸이 이상에 대한 임상 접근(A Clinical Approach to Gait Deviation)'을 주제로 한 이번 특강은, 건학관 4층 2410호 강의실에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열렸으며, 재활과학 분야의 최신 연구 결과와 실용적인 치료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날 고만수 교수는 걸음걸이 분석과 이상 징후의 조기 발견 및 평가 방법, 효과적인 임상 치료 전략 등을 심도 있게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고만수 교수의 국제적인 연구 성과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강의를 통해 걸음걸이 이상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최신 치료기법을 학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호남대학교 대학원 재활과학과 이현민 교수는 “텍사스 주립의과대학 고만수 교수님을 모시고 진행한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재활과학 분야의 전문 지식과 실무 능력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자와 실무자를 초청하여 학생들과 전문가들에게 최신의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호남대학교 대학원 재활과학과는 글로벌 수준의 학문적 교류와 전문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며, 국내 재활과학 분야를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