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서울동부혈액원과 '생명나눔헌혈' 협약 체결

2024-04-16 17:06

add remove print link

범국민 헌혈 운동 확산

경기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 사장 이계문)는 매년 반복되는 혈액 수급 문제와 헌혈 참여문화 확산 등에 보탬이 되고자 16일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 사장 및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 문원일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헌혈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방안, 범국민 헌혈 운동 확산 및 자발적 헌혈문화 정착 등을 논의했다.

특히 기존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진행하던 헌혈 행사를 체육시설 등 9개소로 확대 운영하고자 사전에 현장점검을 실시하였으며, 각 시설별 이용 고객의 성별 및 연령 등을 확인하여 시민분들도 함께 헌혈 행사에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문원일 서울동부혈액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매년 반복되는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되길 바라며, 이웃과 가족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헌혈 문화가 가득한 사회로 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 사장은 “임직원 및 시민분들의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으며, 체육시설뿐만 아니라 지하철 역사 등 다양한 시설에서도 헌혈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서울동부혈액원과 함께 협업해 나가겠다”라며, “헌혈을 통해 마련된 혈액이 생명을 살리는 데 긴요하게 사용되길 바란다”라고 답했다.

한편 공사는 2010년도부터 연간 꾸준히 헌혈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3월 남양주체육문화센터 헌혈 행사를 진행했고, 권역별로 헌혈 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