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최정식 회장, 동탑산업훈장

2024-04-22 17:44

add remove print link

국내 최초로 보안전문 미디어 창간, CISO 제도 선도 및 활성화
대한민국의 안전한 디지털 사회 구현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보안뉴스를 발간하는 최정식 더비엔그룹회장(KCAMP총동문회장)이 22일 과학기술정보통신의 날을 맞아 열린 행사에서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보안뉴스를 발간하는 최정식 더비엔그룹회장(KCAMP총동문회장)이 22일 과학기술정보통신의 날을 맞아 열린 행사에서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국내 최대 보안전문 인터넷신문으로 평가받는 <보안뉴스>와 국내 유일의 보안종합 월간지 <시큐리티월드>를 발행하는 미디어그룹 더비엔의 최정식 회장이 ‘2024년 과학기술·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여받았다.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제57회 과학의 날(4.21.)과 제69회 정보통신의 날(4.22.)을 맞아 과학기술·정보통신 진흥 및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을 통해 과학·정보통신인의 자긍심·명예심을 고양하고 대한민국 과학기술 및 디지털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더비엔 최정식 회장은 △국내 최초 정보보호 전문미디어 창간 및 진흥 △대국민 정보보호 홍보 캠페인 전개, 정보보호 인식 제고에 기여 △보안산업(사이버 시큐리티 및 물리보안 포함) 육성 및 저변 확대 △보안전문인력 양성 및 역량 강화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 제도 선도 및 활성화 △개인정보보호 기반 조성 및 수준 제고에 기여 △정보통신 국제협력 증진 통해 국가 위상 제고에 기여 △건전한 인터넷언론의 창달 등 27년간 대한민국의 안전한 디지털 사회 구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정식 회장은 현재 인포더의 대표이사(회장)로도 재직 중이며, 사단법인 한국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협의회 부회장 등도맡고 있다.

home 이영란 기자 yrlee3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