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영천시, 시청 직원 워킹맘·대디 맞춤형교육 추진

2024-04-25 15:23

add remove print link

4년째 추진 중인 워킹맘·대디 프로그램
4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시청 직원 대상으로 진행

최기문 영천시장(가운데), 영천시청 직원 워킹맘·대디 맞춤형교육에 참여한 직원들과 자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최기문 영천시장(가운데), 영천시청 직원 워킹맘·대디 맞춤형교육에 참여한 직원들과 자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경북 영천시는 지난 20일부터 시청 직원들과 자녀를 위해 상반기 워킹맘·대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맞춤형 교육은 지역 내 특색있는 프로그램인 딸기·포도 농장, 드론, 승마, 산림레포츠 5가지 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업무로 놓치기 쉬운 성장기 자녀와의 유대감을 높이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고자 한다.

4년째 추진 중인 워킹맘·대디 프로그램은 4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일 포도 농장 체험을 시작으로 내달 12일까지 딸기 농장, 드론, 승마, 산림레포츠 체험을 253명(직원 111명, 자녀 142명)이 기간 중 주말을 이용해 시행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잠시나마 업무를 내려놓고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행복한 직장을 목표로 직원들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