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코리아, 매년 5월 4일은스타워즈데이...해운대에스타워즈뜬다

2024-04-25 20:03

add remove print link

- 오는 5월 4일부터해운대해수욕장일대에서전세계스타워즈팬들의축제일인‘스타워즈데이’ 기념행사실시
- 스타워즈테마의드론쇼,팬퍼레이드,오케스트라공연, 샌드아트등풍성한볼거리와팝업체험존운영
- 내달초디즈니+ 공개앞둔<애콜라이트>출연이정재배우와함께하는 ‘스타워즈데이스페셜토크세션’도진행

해운대구는 2024년4월22일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이하디즈니코리아)가올해‘스타워즈데이(Star Wars Day)’를맞이해오는 5월 4일과 5일양일에걸쳐부산해운대해수욕장일대에서다채로운행사를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 사진제공=해운대구
해운대구는 2024년4월22일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이하디즈니코리아)가올해‘스타워즈데이(Star Wars Day)’를맞이해오는 5월 4일과 5일양일에걸쳐부산해운대해수욕장일대에서다채로운행사를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 사진제공=해운대구

[부산=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다음달 4일부터 이틀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스타워즈 데이'가 웅장하고 화려하게 열린다.

부산 해운대구는 다음달 4일에서 5일까지 이틀간 월트디즈니코리아가 해운대해수욕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점용허가를 내줬다고 25일 오후 밝혔다.

스타워즈 데이는 영화 명대사인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발음인 5월 4일(May the Fourth) 과 비슷한 데서 유래한 행사로, 매년 5월 4일이면 전 세계 곳곳에서 스타워즈 팬들의 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해운대해수욕장에서 펼쳐질 이번 스타워즈 데이에는 영화 팬은 물론 일반 시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에는 스타워즈 주요 캐릭터를 모래로 형상화한 대형 작품이 설치된다.

또 스타워즈의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 '애콜라이트'의 주연 배우 이정재가 참석해 출연 소감 등을 전하며 팬들과 소통한다.

6일 오후 8시 30분부터는 800대 드론이 '다스베이더'와 '요다' 등 주요 캐릭터와 광선검 전투 장면을 연출하는 등 해운대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또한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와 화려한 광선검 퍼포먼스로 눈길을 사로잡을 ‘스타워즈 뮤직 나이트’가 4일과 5일 저녁에 진행된다.

이어 스타워즈의 광선검 결투를 연상케하는 프랑스 펜싱 연맹 공식 채택 종목 중 하나인 사브르 레제르(Sabre Laser)의 한국 선수들이 24인로 구성된 ‘아르떼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스타워즈 주요 테마곡에 맞춰 결투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방문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볼거리를 제공한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