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관·학협력 건설사업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2024-04-30 14:00

add remove print link

청렴한 건설사업 문화 조성에 박차

영천시는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와 연계해 지난 29일을 시작으로 5일간 관·학협력 건설사업 담당자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은 건설사업 업무담당자들이 실무교육에 참여한 모습    / 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와 연계해 지난 29일을 시작으로 5일간 관·학협력 건설사업 담당자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은 건설사업 업무담당자들이 실무교육에 참여한 모습 / 영천시 제공

경북 영천시는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와 연계해 지난 29일을 시작으로 5일간 건설사업 업무담당자 대상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설계도면의 기초(AutoCAD 실습)과정에 이어 2회차로 시행된다.

올해는 설계도서의 이해도를 높여 설계 누락 등의 오류를 바로잡아 부실시공을 예방하고, 부패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교육을 마련했다.

시는 실무교육을 통해 건설사업 담당공무원이 업무 관련 법령의 정확한 이해와 숙지를 바탕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건설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으로 보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우리 시 지역 내 교육기관과 협조해 직원들의 전문지식과 현장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좋은 사례로 자리매김 될 것 같다”며 “안전사고 및 부실시공을 예방해 시정에 대한 시민의 신뢰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